Quantcast

[현장] ‘두번째 서른’ 인순이, 데뷔 41년 만에 첫 예능 “예능을 다큐로 만드는 재능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두번째 서른’ 인순이가 첫 예능 출연 소감을 전했다.

26일 서울 종구 세종대로 21길 40 조선일보 씨스퀘어 빌딩 1층에서 TV조선 신규 예능 프로그램 ‘두번째 서른’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인순이, 노사연, 신형원, 이성미, 알리, 강균성, 정석영 PD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두번째 서른’은 60대에 접어든 네 사람이 5박 6일 동안 국내 여행을 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여행담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이다.

‘연예계 왕언니’인 노사연, 인순이, 신형원, 이성미의 ‘생고생 자전거 여행’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예능. 그들이 이러한 예능에 출연하게 된 소감에 대해 궁금했다.

인순이 / TV조선 제공
인순이 / TV조선 제공

이에 인순이는 “정말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여행이었고 여행 중에 일어나는 이런저런 일들로 서로 눈물을 흘리기도 했고 깔깔대며 웃기도 했고 다시 동심의 세계로 간 것 같았고 너무 행복한 시간들이었다”라고 전했다.

특별히, 인순이는 데뷔 41년 만에 첫 예능에 도전하게 됐다고 한다. 첫 예능 소감에 대해 그는 “첫 예능인데 예능을 다큐를 만드는 특별한 재능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웃음) 사실 예능에 대해서 궁금했었는데 하게 돼서 감사했고 또 섭외 연락을 주셨을 때 속으로 ‘어? 나도 해볼 수 있는 건가?’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제일 크게 제 마음을 움직였던 건 친구들이랑 같이 하는 예능이라는 점에서 선택하게 됐다. ‘정말 지금까지 없었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구나’ 생각했고 저한테는 진짜 친구도 만들고 소중한 추억도 만든 그런 첫 예능이다”라고 언급했다.

노사연 / TV조선 제공
노사연 / TV조선 제공

노서연은 이번 예능 출연한 소감에 대해 “오늘 의상도 꽃 핑크를 입고 왔다. ‘두번째 서른’은 너무 아름답고 핑크빛이라고 생각한다. 모두들 핑크로 살았으면 좋겠다. 저는 이번 ‘두번째 서른’에서 간식 담당을 했다. 힘을 내서 걸어갈 수 있어야 되니 간식을 담당할 수밖에 없었고 먹고 남는 것도 너무 행복하고 감사했다. 인생을 돌아볼 때 ‘두번째 서른’이 우선순위가 될 것 같고 감동의 시간들이었다”라고 말했다.

신형원은 “사실 자전거를 30년 전에 타고 한 번도 탄 적이 없었다. 하루 정도는 그냥 쉬었다 하는 줄 알았는데 버스에서 옷을 갈아입고 길거리에 내몰리는 상황이었지만 영상을 보니 아름답고 저 또한 노사연 씨의 말대로 37년째 활동을 했지만 ‘두번째 서른’만 남을 것 같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성미 / TV조선 제공
이성미 / TV조선 제공

이성미는 “인생에 자전거는 처음이자 마지막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두번째 서른’을 하고 나서 ‘세번째 서른’은 휠체어를 도전하면 어떨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했다. 도전을 하면서 너무너무 행복했고 비슷한 또래들이 뭉쳐서 시간들을 쪼개서 땅끝마을까지 가서 그 도전에 크게 박수를 주고 싶다. ‘두번째 서른’에 도전했다는 것만으로도 인생의 최고 가치이지 않나 싶고 ‘세번째 서른’도 기대가 된다”라고 언급했다.

강균성은 “저는 평소 선배님들과 친분이 있어서 처음 섭외 연락을 받았을 때 너무 기뻤다. 어느 누구는 ‘너무 대선배여서 힘들지 않겠냐 기빨리지 않겠냐’라고 물어보지만 저는 오히려 채움을 받았고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자전거를 타다 보면 길같이 한 치 앞도 모르는 것이 꼭 인생과도 닮았다라는 생각을 했다. 인생길을 함께 가는 느낌. 함께 그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다는 건 큰 영광이었고 선배님들의 인생사 얘기를 들었을 때도 벅차고 울고 웃으면서 잊지 못할 추억이 생긴 것 같아서 감사드린다. 우리가 느꼈던 감정이 시청자 분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라며 함께 여행한 소감을 전했다.

이렇듯, 이들의 자전거 국토 대장정을 그린 ‘두번째 서른’은 내년 1월 2일 방영 될 예정이며 매주 수요일 밤 11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