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황제보석’ 논란 이호진 회장 보석 취소…7년 만에 구속 남부구치소 수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 보석기간 중 거주지 제한위반 및 허위진단서 의혹이 제기된 이호진 前태광그룹 회장(56)의 보석이 취소됐다는 보도를 했다.
 
14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법원 등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부는 이날 이호진 前태광그룹 회장은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된다고 전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재판부는 “이 전 회장의 전체적인 건강상태가 보석결정 당시만큼 긴급한 의학적 조치가 필요한 정도가 아닌 점, 보석결정 당시 예상됐던 공찬진행의 장기화라는 사유가 소멸한 점, 범죄의 중대성을 감안할 때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믿을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는 점을 고려해 보석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 전 회장은 흡연 및 음주를 하고 거주지와 병원이외 장소에 출입하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되면서 보석조건 위반 의혹을 받았다.
 
과거 보석 허가를 받은 과정에서 허위진단서를 제출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또 이 전 회장은 2011년 1월 횡령·배임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후 간암과 대동맥류질환을 이유로 구속집행이 정지 됐고 이듬해 병보석으로 풀려나 7년 넘게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었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내게 했다.
 
jtbc‘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