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워쇼스키 자매가 만들어 낸 또 다른 가상현실...줄거리는?

  • 김희주 기자
  • 승인 2018.12.05 22: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주 기자] 영화 ‘브이 포 벤데타’가 화제에 올랐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는 2006년 개봉한 제임스 맥티그 감독의 작품이다.

영화 매트릭스의 워쇼스키 자매가 만들어 낸 또 다른 가상현실을 그린 작품으로 나탈리 포트만, 휴고위빙, 스티븐 레아, 스티븐 프라이, 존 허트 등이 출연해 스크린을 빛냈다.

SF 액션 장르로 국내에서 15세 관람가를 받았다.

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

아래는 영화의 줄거리.

미래,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후 2040년 영국. 정부 지도자와 피부색, 성적 취향, 정치적 성향이 다른 이들은 ‘정신집중 캠프’로 끌려간 후 사라지고, 거리 곳곳에 카메라와 녹음 장치가 설치되어 모든 이들이 통제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세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 평온한 삶을 유지한다.
 어느 날 밤, ‘이비’라는 소녀가 위험에 처하자 어디선가 한 남자가 나타나 놀라운 전투력으로 그녀의 목숨을 구해준다. 옛날, 국회의사당을 폭파하려다 사형당한 가이 포크스의 가면을 쓰고 뛰어난 무예와 현란한 두뇌회전, 모든 것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남자는 ‘V’라는 이니셜로만 알려진 의문의 사나이.
 세상을 조롱하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맥베스’‘헨리 5세’의 대사들을 인용하고, 분열되고 투쟁하는 현실세계의 아픔을 노래한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를 읊으며 악을 응징하는 브이는 자신을 따르는 이들을 모아 폭력과 압제에 맞서 싸우며 세상을 구할 혁명을 계획하고 있다. 브이의 숨겨진 과거를 알아가는 동안 자신에 관한 진실을 깨달아가는 이비는 점점 브이에게 이끌려 그의 혁명에 동참하게 된다. 과연 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왜곡된 세계의 질서를 바로 잡을 수 있을 것인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