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캐나다 식약청 “대장균 오염 ‘로메인 상추’ 먹지말라” 경보…감염증세는? 이콜라이 대장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미국과 캐나다 보건당국은 20일(현지시간) 새로운병원성 장출혈성 대장균(이콜라이)에 오염된 로메인 상추가 발생했다며 이를 먹지 말도록 경보를 내렸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이 상추로 인해 미국의 11개주에서 32명,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퀘벡주에서 18명이 감염돼 병이 나 캐나다 보건당국과 함꼐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로메인 대장균 감염증세는 올 봄에 발생한 것과는 다르며 지난 해에 발생한 대장균과 같은 종류인 것으로 보인다.

로메인 상추를 먹고 이콜라이 감염으로 사망한 사례 발생 / 뉴시스
로메인 상추를 먹고 이콜라이 감염으로 사망한 사례 발생 / 뉴시스

아직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발생한 환자 13명은 입원해 있다. 가장 최근에 발생한 환자는 10월 31일에 신고됐다.

이콜라이 대장균의 대부분은 비교적 무해하지만 일부 종류는 심한 위경련과 설사, 구토 등 증상을 나타낼 수 있다. 대부분 감염자는 일주일 뒤에는 회복되지만, 어떤 종류의 증상은 더 오래 더 심하게 지속돼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