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국민 밥도둑 ‘무청지짐-무청된장무침’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무청 지짐’과 ‘무청 된장무침’을 만들었다. 
 
18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늦가을 최고의 밥상’편에서는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 ‘매일반찬’ 코너에서 무청을 활용한 ‘무청 지짐’, ‘무청 된장무침’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무청 지짐’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무청을 줄기 부분부터 넣고 5분간 삶았다.
 
삶은 무청을 찬물에 헹구고 찬물에 담근 후 2시간을 둔 후에 무청 껍질을 벗겨냈다.
 
볼에 고운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다진 새우젓, 생강즙, 소주를 넣었다.
 
돼지고기 앞다릿살을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하고 무청에 양념장 2/3를 넣고 돼지고기에도 양념장 1/3을 넣고 버무렸다.
 
적당히 달궈진 팬에 돼지고기와 무청을 넣고 같이 볶았다.
 
이어 멸치육수를 넣고 반으로 가른 대파와 채 썬 양파를 섞으면서 완성시켰다.
 
또 ‘무청 된장무침’은 무청을 소금물에 5분간 삶고 찬물에 2시간을 담가 쓴맛을 뺐다.
 
물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볼에 손질한 무청을 넣었다.
 
된장, 매실청, 다진 파, 다진 마늘, 들기름, 생강즙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었다.
 

양념장을 넣고 무청을 무치고 들깻가루를 넣어서 완성시키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