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 애플 매장, 도난 사고 끊이지 않아…‘애플 보안방침 때문에 넋놓고 당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미국 애플 매장에 도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6일 SBS ‘8 뉴스’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월넛 크릭에 위치한 애플 매장에서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침입한 남성 4명은 대낮에 손님과 매장 직원, 보안요원까지 있는 상황에서 30초만에 3천만원치의 기계를 싹쓸이했다.

당시 매장에는 스무 명이 훨씬 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직원과 보안요원들도 멀뚱멀뚱 쳐다만 보고 있을 뿐이었다.

다른 매장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지난달 29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로사에 위치한 애플 매장에서도 도둑들이 들어와 똑같은 방법으로 기계를 훔쳐 달아났다.

SBS ‘8 뉴스’
SBS ‘8 뉴스’

대략 3천만원 치의 기계를 훔치는 데 걸린 시간은 30초 정도였다.

이렇듯 지난 5월부터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애플 도난 사건은 21건에 달한다.

애플 매장이 도둑들의 타깃이 된 이유는 애플의 보안 방침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애플이 제시한 보안 방침에는 문제가 발생했을 시 경찰에 신고만 하고 보안요원들은 눈으로만 감시하라고 적혀있기 때문이다.

SBS ‘8 뉴스’
SBS ‘8 뉴스’

그래서 실제로 도둑이 물건을 훔쳐 문을 나오는 상황에서도 보안요원은 도리어 문을 잡아주는 등 가만히 바라볼수밖에 없다.

물론 매장에 진열된 상품은 외부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설계돼 있으나 도둑들은 여기서 부품만 따로 판매해 이익을 취하고 있다.

다소 허술한 애플의 보안 방침에 국내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애플 떼도둑 사례가 늘면서 발생하는 각종 손해를 결국 소비자가 떠안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