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 반장’ 의료기기 영업사원이 대리수술 충격, 외래진료로 바빠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지난 5월 10일, 부산의 한 정형외과에서 대리수술 사건이 일어났다.
집도할 정형외과 의사 대신 의료기 영업사원이 의사처럼 칼을 들고 집도한 것이다. 현재 수술을 받은 환자는 뇌사 상태라는데...
7일 ‘사건 반장’에서 이 말도 안 되는 사건을 따라가 봤다.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수술은 어깨 부위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신마취한 뒤에 회복 과정에서 피해자 40대 환자가 심정지가 와서 깨어나지 못한 것이다.
더 놀라운 일은 원무부장이 수술 동의서에 위조 사인을 했으며 간호조무사가 진료기록을 조작했다는 점이다.
이 사건은 환자 가족이 진정서를 경찰서에 제출하면서 드러났다.
경찰이 해당 병원을 압수 수색을 해 CCTV를 확보했다. CCTV 영상에서 영업사원이 수술 가운을 입고 등장하는 장면이 그대로 포착됐고 실제 정형외과 의사는 수술이 시작된 지 30분이 지나서야 사복 차림으로 등장했다.
영업사원이 대리수술을 한 것이 명백했다.
해당 병원은 외래진료로 바쁘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정형외과 의사는 환자의 회복 상황을 체크하지 않고 20분이 지나고 바로 퇴근해 버렸다.
과거에도 의료기기를 영업사원이 더 잘 안다는 이유로 대리수술을 맡기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하지만 수술 부위를 잘 아는 사람은 의사밖에 없다.

이번 사건은 납품계약 유지를 위해 대리수술을 한 것으로 영업 행위의 선을 넘은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이 영업사원이 총 9차례 CCTV 영상에 찍힌 점을 미루어 또 다른 대리수술이 있었는지 조사 중이다.
JTBC ‘사건 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