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사고] 보이스피싱 피해자 두 번 울린 60대 징역 10개월 선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자신이 운영하는 업체의 은행계좌로 입금된 전화금융사기 피해금 수천만원을 가로챈 6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1단독(판사 오창섭)은 횡령죄로 기소된 A(60)씨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3월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은행 계좌에 입금된 전화금융사기 피해금 2400만원을 가로채는 등 같은 방법으로 2차례에 걸쳐 총 3200만원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됐다.

뉴시스
뉴시스

 

그는 전화금융사기에 이용된 회사계좌에 대해 거래정지를 하자 피해자들에게 전화해 돈을 되돌려주겠다고 속여 거래정지를 푼 뒤 돈을 찾아 채무변제와 직원 급여 등에 사용했다.  
 
재판부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피해자들을 우롱했다는 점에서 비난의 여지가 크고 같은 범행을 반복해 죄질이 매우 나쁘다”며 “재판 중 피해회복을 약속하고도 도주한 점 등을 고려해 실형을 선고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