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로병사의 비밀’ 기적의 항암제로 불리는 면역항암제, 효과를 발휘하는 암과 비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8일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암과의 전쟁, 면역항암제의 도전’편이 방송됐다.
기존의 암세포를 공격하는 항암제와는 달리 우리 몸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제3세대 항암제인 면역항암제.
간암 환자와 위암 말기 환자, 그리고 악성흑색종을 선고받고 폐로 전이된 환자까지 면역항암제의 효과를 봤다고 한다.
지미 카터 전 대통령 역시 고령에도 불구하고 면역항암제의 효과로 인해 암이 완치됐다.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캡처

현재 면역항암제는 두경부암, 비소세포폐암, 흑색종, 위암, 신정암, 호지킨림프종, 방광암을 넘어서 간암과 자궁경부암으로까지 적용되고 있다.
면역항암제의 가장 큰 문제는 아쉽게도 100% 치료는 안된다는 것이다. 면역항암제가 잘 적용되는 환자의 공통점은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양성인 경우가 존재한다. 
악성흑색종을 선고받은 환자는 약 7천만 원의 비용이 들었다. 하지만 건강보험의 혜택으로 총 진료비의 약 5%만 내면 된다.
면역항암제의 비용이 고가라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도 말기암 환자의 고통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유일한 면역항암제는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

면역항암제의 또 하나의 강점은 머리가 빠지거나 밥맛이 없는 기존 항암제의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한 의사는 완치한 간암 환자를 가리켜 전생에 이순신 장군의 부하였다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KBS1 ‘생로병사의 비밀’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