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기무사사령관 경질, 댓글공작 사건-세월호 민간인사찰-계엄령 문건 작성 불법 행위 사라지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기무사 사령관을 경질하고 민간 감찰실장을 임명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3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국군 기무사령관을 교체하는 동시 기무사의 전면 쇄신을 지시했다고 보도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오늘(3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국군기무사령부 개혁안을 건의받고 새 기무사령관으로 남영신 중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히 기무사의 전면적이고 신속한 개혁을 위해 현재의 기무사를 해편(解編)해 과거와 역사적으로 단절된 새로운 사령부를 창설하도록 지시했다고 윤수석이 전했다.
 
해편의 의미와 관련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근본적으로 다시 재편한다는 뜻으로 사령부 형태로 남기는 하겠지만 기무사라는 이름은 바뀔 것으로 전망했다.
 
청와대는 이를 위해 새로운 사령부 창설 준비단 구성과 사령부 설치의 근거 규정인 대통령령 제정을 최대한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윤 수석은 “이전의 기무사령부하고는 다른 새로운 기무사령부가 만들어질 것이라며, 여러가지 바뀌는 내용들이 기무사령 개정을 통해서 확정될 걸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송영무 국방장관과 새로은 기무사령관에게 기무사 댓글공작 사건, 세월호 민간인사찰, 그리고 계엄령 문건 작성등 불법 행위 관련자를 원대 복귀시키도록 지시했다.
 

또 신속하게 비군인 감찰실장을 임명하여 조직 내부의 불법과 비리를 철저히 조사하고 합당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jtbc‘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