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궁금한 이야기Y’ 산 속에 숨어 사는 의문의 남매, 국정원에게 납치됐다는 그들의 정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한국 국적을 거부하고 깊은 산 중에서 사는 탈북 남매의 정체를 알아봤다.
 
27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제작진은 제보를 받고 주민이 알려준 산길을 따라 올라가자 개 짖는 소리가 났다.
 

SBS‘궁금한 이야기Y’방송캡처
SBS‘궁금한 이야기Y’방송캡처

 

나뭇가지로 손수 제작한 것처럼 허술한 문을 지나자, 개, 토끼, 닭등 여러 동물의 우리가 그물망으로 구분되어 있었다.
 
그곳에는 남매가 살고 있었는데 제작진이 방문하자 방 안으로 들어가 문을 잠그고 나오지 않았다.
 
제작진이 관악구청에 문의한 결과, 남매가 사는 곳은 법적으로 거주가 금지된 구였이었지만 강제로 철거 됐어야 할 이들의 주거지가 아직 보존되고 있었다. 
 
남매가 어렵게 꺼낸 이야기는 “탈북인으로 몽골에 있다가 국정원에 의해 잡혀왔다”라고 말했다.
 
이에 그들을 아는 목사님도 “지인인 국정원 직원을 통해 이들이 이곳에 있게 됐다”라고 증언했다.
 
하지만 국정원에 문의한 결과 "비 탈북민(일반 탈북민과 달리 북한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 등 외국에서 오랜 시간 합법적으로 거주해 왔던 북한 주민)의 경우 합동신문과 같은 입국절차를 제외하고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또 남매는 “미국으로 가야하는데 한국에 오게됐다”라고 주장하며 한국 국적을 완강히 거부하며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SBS‘궁금한 이야기Y’은 매주 금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