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궁금한 이야기Y’ 영주 새마을금고 강도 사건…전말 드러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궁금한 이야기Y’가 영주 새마을금고 강도 사건을 집중 조명한다.

27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는 경북 영주의 한 마을에서 발생한 새마을금고 강도 사건에 대해 파헤친다.

지난 7월 16일, 경북 영주의 한 마을에 별난 복장을 한 남자가 등장했다. 그의 걸음이 향한 곳은 다름 아닌 인근의 한 새마을 금고였다. 환한 대낮에 흉기로 직원들을 위협한 뒤 4380만원을 챙겨 달아다는 대담무쌍한 범행을 벌인 것이다.

놀랍게도 그가 돈을 훔쳐 달아나기까지 걸린 시간은 겨우 55초에 불과했다. 미리 준비해 둔 오토바이를 타고 CCTV가 없는 농로를 이용해 유유히 사라진 범인.

한동안 오리무중에 빠졌던 그의 흔적이 다시 드러난 것은, 경북 안동의 한 치킨 집에서였다. 범인이 사용한 오토바이가 이 치킨 집에서 배달에 사용한 것과 똑같았던 것. 치킨집 주인은 경찰이 보내준 범행사진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랐다. 얼마전 도난당했던 자신의 오토바이가 은행 강도사건에 쓰일 줄은 꿈에도 몰랐다는 것이다.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캡처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캡처

그리고 집요한 추적 끝에  마침내 범인이 검거 되었다. 검거 당시 그는 범행 현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직장에 출근을 한 상태였다. 순식간에 범행을 끝내고 홀연히 사라졌던 범인 A씨의 동료들은 그에 대해 성실하게 생활하며 단 한 번도 범죄를 저지른 적이 없다고 증언했다.

A씨는 술집을 운영하던 중 생긴 빚 때문이었다고 범행의 이유를 밝혔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새마을금고가 범죄 대상으로 삼기에 쉬워 보였다고 진술했다. 조사결과, 실제로 1990년부터 2018년까지 28년동안, 전국 새마을 금고에서 벌어진 강도 사건은 언론에 알려진 것만 해도 40여건. 평균 1년에 1.6건의 강도 사건이 한 금융기관에서만 발생했다.

그리고 강도 행각을 벌인 범인들 사이에는 묘한 공통점이 있었다.

영주 새마을금고 강도 사건의 범인에 대해 추적하고 새마을금고가 강도들의 타깃이 되는 이유에 대해 파헤치는 ‘궁금한 이야기Y’는 27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