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 반장’ 150조 금괴설에 휩싸인 돈스코이호, 각종 근거를 찾아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8일 ‘사건 반장’에서는 113년 전 침몰한 돈스코이호에 관해서 다뤘다.
일본이 먼저 탐사를 시도했다가 국내에서 도진실업과 동아건설까지 거쳤던 돈스코이호의 핵심은 역시나 ‘150조 금괴설’이다.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울릉도 주민들에 따르면 "러시아 군인들이 금화를 줬다"라든지 "함장이 건넨 주전자에 보석이 들어 있었다"라는 소문이 그렇다.
일본 극비문서 등을 통해서도 보물선의 존재가 확인된다고 알려졌다.
러시아가 일본군 공격으로 위기에 빠지자 함장이 고의로 침몰시켰다는 소문도 있다.
‘사건 반장’ 패널들은 무리한 장밋빛 전망으로 내다보기만 하는 것보다 침착하게 지켜봐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돈스코이호가 발견됐다는 말이 나오자 주식이 출렁거렸던 신일그룹은 25~26일에 내외신 기자회견을 열고 깜짝 놀랄 만한 영상과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법률 담당인 손수호 변호사는 인양 비용과 러시아의 소유 주장, 민법까지 적용하려면 복잡한 문제라고도 주장했다.
JTBC ‘사건 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