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과테말라 푸에고 화산 폭발, 현재까지 사망자수 69명 집계돼…현재 ‘국가 비상사태 승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과테말라 ‘볼칸 데 푸에고(불의 화산)’ 폭발로 인한 사망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현지시각으로 5일 또 다시 과테말라 푸에고 화산이 폭발하며 주민 3천 2백여 명이 긴급 대피했다.

앞서 4일 푸에고 화산이 폭발하며 1만 미터 높이까지 화산재가 치솟았으며 화산재가 섞인 용암이 주변 마을까지 흘러내려가 피해를 입혔다.

현재 사망자는 69명으로 집계됐으며 수색작업이 진행되며 사망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BS 뉴스 캡처

앞서 재난당국 측은 3100여명의 주민들을 인근 지역으로 대피시켰다며 화산재로 피해 입을 사람만 170만여명에 달한다고 경고했다.

지진학 및 화산 연구소의 에디 산체스 소장은 “푸에고 화산이 계속해서 분출하고 있다”며 분출물이 마을을 덮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어 “이날 오후 4시께 인근 마을을 덮친 용암의 온도가 약 704도에 이른다”고 전했다.

현재 지미 모랄레스 과테말라 대통령은 의회에 국가 비상사태 승인을 요청하고 사흘 간의 애도기간을 선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