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고종합] 충북 청주산단 ‘폐수처리장’ 근로자 3명 유독가스 질식사고…의식 회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충북 청주산업단지 폐수종말처리장에서 유독가스 질식사고가 발생해 근로자 3명이 다쳤다.
 
23일 청주서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34분께 충북 청주시 흥덕구 향정동 청주산업단지 내 폐수종말처리장에서 A(29)씨와 B(38)씨 등 근로자 3명이 황화수소 가스에 질식했다.

이들은 슬러지(하수처리 침전물) 저류조 교반기 확인 작업 중에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유독 가스의 외부 유출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충북 청주산단 ‘폐수처리장’ 근로자 3명 유독가스 질식사고…의식 회복 / 뉴시스
충북 청주산단 ‘폐수처리장’ 근로자 3명 유독가스 질식사고…의식 회복 / 뉴시스

동료 직원의 신고로 인근 종합병원에 이송된 A씨 등은 응급치료를 받고 의식을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이 흡입한 황화수소는 유기화합물 합성의 환원제나 분석시약에 주로 쓰이는 유독성 가스로서 여름철 정화조나 축사 질식 사고의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2016년 8월 청주의 한 유제품 가공공장에서 정화조 점검을 하던 근로자 2명과 이들을 구하러 들어간 1명의 목숨을 앗아간 것도 황화수소 가스였다.

경찰은 폐수종말처리장을 수탁 운영하는 업체를 상대로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