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만비키 가족’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그는 누구?…‘독립 TV 프로덕션 입사 후 다큐멘터리 수상작 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만비키 가족’이 제71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일본의 드라마 장르 영화 ‘만비키 가족’은 할머니의 연금과 도둑질로 연명하는 가족이 빈 집에 홀로 남아 있는 소녀를 가족이 맞이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작품이다.

릴리 프랭키, 안도 사쿠라, 마츠오카 마유 등이 출연했으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1962년생으로 올해 57세이며 영화 ‘세 번째 살인’, ‘태풍이 지나가고’의 감독, 각본을 맡은 바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 네이버 영화

그는 1987년 와세다 대학 문학부를 졸업했다. 그후 독립 TV 프로덕션인 ‘TV Man Union’에 입사해 많은 다큐멘터리 수상작들을 연출했다. 

한편, 칸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은 미국 스파이크 리 감독의 ‘쿠클럭스클랜’이 차지했으며 심사위원상은 나딘 라바키 감독의 ‘가버나움’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