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낙연 국무총리,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참석…“청년고용 늘리는 중소기업 더 많이 지원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정부가 최저임금인상 대책으로 시행 중인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해 “내년에도 지원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 참석한 이 총리는 이같이 말한 뒤 “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면 청년고용을 늘리는 중소기업을 더 많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정부는 곧 ‘상생협력 생태계 구축방안’을 발표하겠다”며 “이를 통해 납품단가 현실화와 불공정 거래 감시, 기업간 협력과 이익의 공유, 대기업 자원의 개방과 공유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 / 뉴시스
이낙연 국무총리 / 뉴시스

또 국회를 향해 “생계형적합업종특별법,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소상공인보호법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는 법안도 조속히 통과시켜달라”며 “5월 임시국회 회기 안에 좋은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총리는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해 “거시지표에서 완만한 개선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3%대 성장을 이룰 전망이고 수출은 역대 최고기록을 계속 갱신하고 있다”면서도 “중소기업은 대체로 어렵다. 특히 제조업, 건설업, 도소매업, 숙박·음식업, 교육서비스업이 부진하다. 고용사정도 나쁘고, 청년실업은 더욱 심각하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특히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을 수용하시느라 경영부담이 커졌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저임금 인상을 안착시키기 위한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률이 81%를 넘었다. 중소기업인 여러분이 최저임금 인상의 연착륙을 위해 동참해줘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