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맥문동, 난과 비슷하게 생긴 관상식물 뿌리…’보관법-섭취방법-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맥문동은 난과 비슷하게 생긴 관상식물의 뿌리로, 보통 차로 달여서 먹는다.

쿡쿡TV에 따르면 맥문동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맥문동 / 쿡쿡TV
맥문동 / 쿡쿡TV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수입산과 구별해야 하며 굵고 살이 많으며 표면이 깨끗하고 윤기가 나는 것, 쭈굴쭈굴하거나 울퉁불퉁한 것, 끝부분이 뭉툭한 것이 국산상품이다.

· 유사재료 : 개맥문동 (개맥문동은 맥문동과 비슷하나 잎맥의 수가 7~11개로 11~15개의 맥이 있는 맥문동과 구별된다.)

· 보관온도 : 18~22℃

· 보관일 : 3일

· 보관법 : 잘 밀봉하여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한다. 또한 습기가 없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여야 한다.

· 손질법 : 채반에 놓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햇볕에 잘 말린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한국, 일본, 중국, 타이완 등지에 분포한다. 그늘에서 무리지어 자라기 때문에 뜰의 가장자리에 심고 있으며, 가물어도 잘 자라고 추위에도 잘 견딘다.

2. 섭취정보

· 섭취방법 : 식재료로 모두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한방차로 달여 먹는다.

· 궁합음식정보 : 수삼 (맥문동과 수삼을 같이 달여서 먹으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

· 다이어트 : 맥문동은 거의 열량이 없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효능 : 기관지염 치유 (봄, 가을에 캐서 껍질을 벗긴 다음 햇볕에 말린 것을 맥문동이라고 하여 맛은 달고 약간 쓰며 한방에서는 일사병, 열사병, 심근염,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등에 사용한다.)

· 영양성분

맥문동 영양성분 / 쿡쿡TV
맥문동 영양성분 / 쿡쿡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