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쑥부쟁이, 비타민A·C·식이섬유소 풍부…‘보관법·효능·효과·영양성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쑥부쟁이는 지갱이 나물로도 불리며 울릉도에서는 겨울 눈 속에서도 자라고 있어 사계절 채취가 가능하며 맛이 뛰어나다.

쿡쿡TV에 따르면 쑥부쟁이는 비타민 A 및 C가 풍부하고 식이섬유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영양가 높은 산나물이다.

쑥부쟁이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쑥부쟁이 / 쿡쿡TV
쑥부쟁이 / 쿡쿡TV

· 구입요령 : 잎은 긴 타원형으로 표면은 녹색이며 털이 없고 윤채가 난다. 잎은 호생하며 작은 톱니가 있다. 어린잎은 톱니형이 작고 줄기는 적자색을 띠고 있다.

· 유사재료 : 드릇국화 (쑥부쟁이의 제주도 방언이다.)

· 보관온도 : 1~5℃

· 보관일 : 3일

· 보관법 :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우므로 물기를 꼭 짠 후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 손질법 : 어린순을 채취하여 끓는 물에 데쳐서 우려낸 뒤 말려서 저장하였다가 다시 뜨거운 물에 불린 후 삶아 조리해서 먹는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쑥부쟁이는 전국에 자생하며 갯쑥부쟁이는 해변가에 자생하고 있으나 섬쑥부쟁이는 울릉도에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다.

· 섭취방법 : 맛은 쓰고 약성은 따뜻하고 독이 없다. 쑥부쟁이에는 정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쑥갓 같기도 한 독특한 향기가 있어 입맛을 돋우어 준다. 나물, 밥, 튀김으로 먹는다.

· 궁합음식정보 :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쑥부쟁이에 부족한 단백질과 비타민 B2를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다.

· 영양성분

쑥부쟁이 영양성분 / 쿡쿡TV
쑥부쟁이 영양성분 / 쿡쿡TV

#경주 쑥부쟁이 #쑥부쟁이효능 #쑥부쟁이나물 #구절초 #쑥부쟁이 꽃 #쑥부쟁이요리 #벌개미취 #송죽원 #섬쑥부쟁이 #쑥부쟁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