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케빈에 대하여’, 소시오패스에 관한 작품…‘소시오패스 뜻은 무엇?’

  • 김희주 기자
  • 승인 2018.04.13 17: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주 기자]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소시오패스’를 다룬 작품이다.

자유로운 삶을 즐기던 여행가 에바에게 아들 케빈이 생기면서 그녀의 삶은 180도 달라진다.

일과 양육을 동시에 해내야 하는 에바의 삶은 케빈의 이유 모를 반항으로 점점 힘들어져만 간다. 

에바는 가족 중 유독 자신에게만 마음을 열지 않는 케빈과 가까워지기 위해 애쓰지만 그럴수록 케빈은 더욱 교묘한 방법으로 에바에게 고통을 준다. 

세월이 흘러 청소년이 된 케빈은 에바가 평생 혼자 짊어져야 할 끔찍한 일을 저지르는데…

포스터/ 네이버 영화
포스터/ 네이버 영화

영화 ‘케빈에 대하여’ 속 아들 케빈은 전형적인 소시오패스다.

케빈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순한 양같이 행동하지만, 엄마 앞에서는 충동적이고 공격적으로 변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인다.

현실에서는 히틀러나 후세인같은 독재자나, 일부 부패한 종교의 교주들이 소시오패스의 예라고 볼 수 있다.

소시오패스란,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쁜 짓을 저지르며, 이에 대해 전혀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사람을 뜻한다.

#영화 #소시오패스 #케빈에대하여 #소시오패스테스트 #싸이코패스 #소시오패스뜻 #소시오패스특징 #어쩌다어른소시오패스 #소시오패스대처법 #소시오패스사이코패스 #소시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