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시리아로 미사일 날아갈 것”…백악관 “결정된 것 없어” ‘계속되는 트럼프의 돌발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사일이 곧 시리아로 날아갈 것”이라고 트위터로 경고했다.

하지만 백악관은 “시리아 문제와 관련해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전했다. 

CNN 등의 보도에 따르면,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11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시리아에 대해 어떤 결정도 아직 내려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발언에 대해 “모든 옵션들이 테이블 위에 있다는 말로 들린다”면서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미사일 발사에 대해 “그건 분명 하나의 옵션이다. 대통령에게 그 옵션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군 고위 당국자들은 11일 오후 백악관에서 시리아에 대한 옵션들을 논의했다.이 회의에는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 조지프 던퍼드 합참의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오후 1시쯤 시작돼 두어시간 뒤에 끝났다.

트럼프 / 사진제공 뉴시스
트럼프 / 사진제공 뉴시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주재하는 백악관 국가안보회의도 열렸다. 이런 움직임은 모두 트럼프 대통령이 당일 아침 “시리아로 미사일이 날아간다”는 트위터를 날린 이후에 일어났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시리아 미사일 공격을 강하게 시사했을 당시 최종적인 결정이 내려지지 않은 상태였다면서, 이같은 발언으로 동맹국들과 보좌진들을 놀라게 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 돌발 발언으로 동맹국들과 보좌진을 놀라게 만든 적이 한두번이 아니지만, 이날 발언은 곧 단행될 군사적 행동을 미리 알려준 것으로 대통령으로서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는 것이다. 

앞서 뉴욕타임스 역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에 대해 시리아를 공격하기 전에 급히 러시아에 알려주고 있는 셈이라면고 비판했다.

#트럼프 #트럼프 시리아 #트럼프 경고 #미국 시리아 #시리아 내전 #시리아공격 #시리아 화학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