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악관, 캐나다와 멕시코 포함한 일부 국가 관세 면제 가능성 있어…한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미국이 철강 관세 부과에 대해 입을 열었다

현지시각으로 7일 미국 백악관 측은 ‘무역확장법 제 232조 ’에 근거해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 부과 결정과 관련해 일부 국가가 면제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밝혀진 국가는 캐나다와 맥시코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멕시코와 캐나다 그리고 일부 국가가 안보를 근거로 면제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관세 부과 조치에서 제외되는 ‘일부 국가’에 한국이 포함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KBS 뉴스 캡처

샌더스 대변인의 발언은 모든 수출국의 일률적인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말한 기존의 방침에서 한 보 물러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백악관 측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 안에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미국 공화당 측은 이번 관세 부과가 무역전쟁으로 번질 것을 우려했다.

또한 북미대화를 놓고 한미간의 긴밀한 공조가 필요한 시기에 이러한 방침은 안보협력을 해칠 가능성이 있다고 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