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핑거루트, 효능 보니?…‘지방 분해 및 지방 축적 억제 탁월’
  • 정희채 기자
  • 승인 2018.02.20 22: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채 기자] 핑거루트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달 5일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체지방 감소를 돕는 매운맛 식품으로 ‘핑거루트’가 소개됐다. 핑거루트는 지방 분해 및 지방 축적 억제를 돕는다고 하는데, 또 다른 기능은 무엇일까?

배한호 한방내과 전문의는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 성분이 지방세포 크기를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국제분자과학지에 따르면 비만 쥐에 판두라틴을 경구 투여한 결과, 8주 후 대조군에 비해 지방세포의 크기가 50% 감소했다”고 한다.

방송에서는 핑거루트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이 공개되기도 했다.

‘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 캡쳐
‘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 캡쳐

최보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이 콜라겐 합성 요소 증가, 콜라겐 분해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12주간 핑거루트 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수분은 46.75%, 윤기는 45.70%, 탄력은 63.06% 증가했으며, 주름은 81.94%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한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핑거루트 속 천연 항염 성분인 판두라틴의 항염증 작용 효능이 독일에서 입증 되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핑거루트에서 추출한 판두라틴의 체외 항염 작용, 염증 유발 인자인 일산화질소와 진통을 억제해 항염증제로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었다. 또 판두라틴이 지방 대사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 촉진 및 지방세포 크기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한편, ‘내 몸 사용 설명서’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