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디어클라우드 나인-용린-이랑-토근, 케이인디 차트 정상 등극 새삼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디어클라우드(Dear Cloud) 나인-용린-이랑-토근이 케이인디차트(K-INDIE CHART) 정상에 올랐던 사실이 새삼 화제다.
 
지난 7일 케이인디차트가 발표한 2017년 11월 상반기 차트 순위에 따르면 디어클라우드 나인-용린-이랑-토근의 정규 4집 ‘마이 디어, 마이 러버(MY DEAR, MY LOVER)’는 1위를 차지했다.
 
디어클라우드가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이번 정규앨범은 음악팬들의 입소문을 타며 호평을 얻었고, 정상을 지키던 대세 인디듀오 볼빨간사춘기의 ‘Red Diary Page.1’을 제치고 단숨에 1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디어클라우드 나인-용린-이랑-토근 / 엠와이뮤직
디어클라우드 나인-용린-이랑-토근 / 엠와이뮤직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디어클라우드는 잔잔하고 서정적인 분위기의 발라드 곡부터 에너지 넘치는 강렬한 연주가 돋보이는 록 음악까지 모두 소화 가능한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지닌 명품 실력파 밴드로, 지난달 20일 정규 4집 ‘마이 디어, 마이 러버(MY DEAR, MY LOVER)’를 발표하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새 정규앨범 ‘마이 디어, 마이 러버(MY DEAR, MY LOVER)’에는 타이틀곡 ‘네 곁에 있어’를 비롯해 보너스 트랙까지 완성도 높은 총 12개의 웰메이드 트랙이 풍성하게 수록돼 디어클라우드의 음악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키고 있다.
 
케이인디차트(K-INDIE CHART)는 국내 인디 음반의 유통과 흐름을 보여주면서 음반 시장의 부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음반 차트로, 1300k, 민트샵, 바이닐,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의 음반 판매 집계를 토대로 매달 2회 순위가 집계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