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버지가 이상해’ 이미도, 현대 사회 여성의 임신과 결혼 리얼하게 그려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아버지가 이상해’의 이미도가 일과 임신으로 현실에 맞서 고군분투 하고 있다.
 
KBS 2TV 주말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극본 이정선/연출 이재상/제작 iHQ)의 이미도(김유주 역)는 임신 중 일을 병행하는 현대 사회 여성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내고 있는 것.
 
극 중 김유주(이미도 분)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아트팀장으로 회사에서 인정받는 커리어 우먼이지만 임신으로 인해 경력 단절 위기에 처했다. 회사 내에서의 문제와 부부 사이의 갈등을 마주하는 임산부 직장인들을 대변하며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
 

‘아버지가 이상해’ 이미도
‘아버지가 이상해’ 이미도
 
김유주는 임신으로 인해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회사 내 프로젝트에서 배제되는가 하면 자신을 환자처럼 생각하는 동료들과 주변 시선에 속상해 하며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그녀는 아기가 평균보다 작다는 산부인과 의사에 말에도 불구하고 일을 떠맡으며 아트팀장 자리를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터. 이는 여성들의 임신이 사회 활동에 미치는 문제와 그들의 심경을 낱낱이 보여주며 감정이입 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김유주는 무리해서 일을 하는 그녀를 걱정하는 남편 변준영(민진웅 분)과 날선 대립을 펼치기도 한다. 특히 “내가 당신과 아이를 어떻게든 먹여 살리겠다”는 남편의 말에 폭발, ‘나는 내 일이 하고 싶은 거다’라며 속앓이 하고 있는 진심을 표현했다. 
 
김유주는 일찍이 팀장 자리까지 오르며 일에 대한 자부심이 높았던 터. 동창인 변미영(정소민 분)이 인턴 생활을 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이는 그녀가 일찍이 사회 경험을 시작하며 생긴 일에 대한 열정과 남모를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때문에 본인의 경력을 지키고자 하는 김유주의 심경을 담은 외침은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리얼함을 한층 배가시키는 이미도의 열연은 캐릭터에 몰입감을 더하며 보는 이들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 이처럼 그녀는 대체불가 연기로 위기와 절망에 빠진 현대 사회 여성들의 면모를 꼬집어 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경력 단절 위기에 처한 이미도가 과연 팀장 자리와 아이를 온전히 지켜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하는 KBS 2TV 주말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는 매주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