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다시 한번 광고음악이 음원 발매될 수 있을까… 'HERO' 원더 케이 400만 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경혜 기자) 대한민국 위로이자 영웅시대의 HERO인 임영웅은 현재 상암 단독 앙코르 콘서트를 준비 중으로 그만의 독보적인 아우라로 지구뿐 아니라 우주까지 '임영웅' 이라는 고유명사를 퍼트릴 예정이다.

장미만큼 붉은 열정으로, 오렌지만큼 상큼한 미소로 음역대를 가리지 않는 가창력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심장을 원산폭격하고 있는 임영웅은 발라드에서 댄스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실력으로 매 순간순간마다 대중음악의 새역사를 써 내려가는 현재 진행형의 국보급 가수로 인정받고 있다.
임영웅/원더 케이 유튜브 영상 캡처
최고의 가수 임영웅이 불러주는 든든한 위로의 노래이자 희망의 찬가 ‘HERO’ 뮤직비디오가 400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11월 4일 원더 케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 영상이 3월 27일 기준 400만 뷰를 돌파했다.

1theK (원더 케이)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유통하는 공식 채널로 여기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음방 순위에 포함된다.

검은 베일에 가려졌던 신비로운 보석이 세상에 첫선을 보인듯한 느낌이 들었던 임영웅의 'HERO​' 는 임영웅의 따스함이 묻어나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곡으로 그가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는 가수라는 걸 대중에게 각인시켜 준 곡이라 할 수 있다.

임영웅은 임영웅 본인에게나 팬들에게 생소하기만 했던 브리티시 팝 장르의 'HERO' 를 마치 오래전부터 즐겨불러왔던 것처럼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공개 직후 각종 언론과 대중의 화제를 모은 곡이다.

음원 발표 직후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도 하루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에도 오르며 임영웅 파워를 톡톡히 보여줬다.
임영웅/원더 케이 유튜브 영상 캡처
2020년 4월 “이제 나만 믿어요”가 나온 이후 7개월 만에 나온 임영웅의 'HERO​' 가 발표된 배경은 매우 이례적이다.

처음부터 정식 발매곡으로 준비한 노래가 아니라 임영웅이 모델인 자동차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만들어진 광고음악이었다. 

광고음악만으로 사용하기엔 임영웅의 목소리와 곡이 너무나 매력적이었기에 팬들은 적극적으로 음원 발매 요청을 하였고 이에 정식 발매에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광고음악까지도 인기 음원으로 바꿔버리며 폭발적인 광고효과를 이끌어 내는 임영웅은 올해 '하나은행' 과 '제주 삼다수' 의 새로운 모델이 됐다.

'HERO' 처럼 임영웅의 새 광고에서도 이런 사례가 또다시 이어질 수 있을지 기대된다.
임영웅/물고기뮤직
영웅시대에게 "내가 너를 지켜줄게, 나를 믿고 가" 라고 늘 힘을 주는 그에게  '세상이란 장애물이 너의 앞길을 가로막을 때 우리를 봐. 언제나 임영웅의 곁엔 영웅시대가 있어. 불안 따윈 1도 없을 테니 이렇게 always always 영웅시대가 임영웅을 지켜줄게. 영웅시대를 믿고 가' 라고 화답해 주는 영웅시대에게 'HERO' 노래는 언제나 힘이 되며 어떠한 어려움도 임영웅과 함께 하겠다는 무언의 다짐이 된다.

서로가 서로를 지켜 주겠노라는 굳은 약속을 하는 임영웅과 영웅시대는 오는 5월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 모여 아름다운 만남을 가진다.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펼쳐질 임영웅의 상암 앙코르 단독 콘서트를 통해 다시 한번 서로에게 영원한 'HERO' 임을 다짐하며 온 몸이 짜릿해지는 환희로운 경이감을 느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