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끗차이 `뇌까지 섹시한 스토리텔러` 이찬원, 극한의 통제광들 이야기로 후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정 기자) `뇌까지 섹시한 스토리텔러` 이찬원의 `한끗차이`가 극한의 통제광들 이야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27일 방송된 E채널 본격 심리분석 코멘터리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에서는 전대미문 토막살인 사건으로 대한민국 전체를 충격에 빠뜨렸던 한 명문대생의 이야기와 27년의 재임 기간동안 무려 38번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맨유의 전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통제광 비화를 공개했다.
이찬원 /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
이찬원 /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
`한끗차이` 첫 번째 이야기는 1970년대 여자 대통령을 꿈꿨지만 시대적 분위기 때문에 대통령의 꿈을 접은 대신, 영부인이 되고자 했던 한 여인이 등장했다. 그녀는 군인과 결혼 후 내조의 여왕이 되었을뿐더러, 자식 교육에도 전념해 두 아들을 똑똑하게 키워내는데 성공했다.

그런데 그녀가 어느 날 공원 쓰레기통에서 남편과 함께 처참한 시신으로 발견됐는데, 부부를 잔인하게 살해한 범인의 정체는 바로 명문대생 둘째 아들로 밝혀졌다.

당시 사건을 담당했던 전 강력계 형사는 "그런 광기 나는 눈빛은 형사 인생 처음"이라며, 어제 일처럼 생생한 그날의 기억을 떠올렸다.

전대미문 존속살해 사건에 모두가 경악하던 그때, 부부의 첫째 아들이자 범인의 형이 내뱉은 한마디는 "동생을 이해한다"라고 말을 해 충격을 더했다.

겉보기에는 멀쩡했던 명문대생 아들이 부모를 잔혹하게 살해한 이유는 엄마의 높은 기준에 맞게 아들을 억압하며 강압적으로 키우고 자존감을 짓밟았기 때문이다.

둘째 아들은 형의 분가 후 처음으로 어린 시절부터 쌓였던 불만을 털어놓지만, 부모는 상처를 어루만져주기는 커녕 오히려 둘째 아들을 심하게 나무랬다.

그런 일이 있고 둘째 아들이 방안에 6일이나 꼼짝 않고 있어도 부모는 살펴보거나 챙기지를 않았다. 결국 아들은 부모를 존속 살해했다.

둘째 아들은 "그날 엄마가 저에게 조금만 따뜻하게 해줬더라면 그러지 않았을 겁니다"라고 통곡하며 울먹거렸다고 한다.
이찬원 /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
이찬원 /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
`한끗차이` 두 번째 이야기는 만년 꼴찌권을 맴돌던 축구팀을 세계 1위로 끌어올린 `헤어드라이어`라는 별명을 가진 퍼거슨 감독의 '위대한 통제 본능'의 사례를 살펴봤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퍼거슨은 많은 선수들의 존경을 받는 세계 최고의 축구 감독이지만 '월드 클래스 통제광'으로도 악명이 자자한 인물이었다.

퍼거슨은 선수들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제! 통제! 통제!하며 선수가 잘못하면 경기 중에도 분노와 폭언을 뿜어내고 선수의 사생활과 심지어 여자친구와의 관계까지 간섭했다.

"나를 넘어서는 놈은 다 죽는다"라는 신조를 가지고 있던 퍼거슨 감독은 특히 스타 플레이어들에게 더 가혹했는데, 천하의 호날두도 그에게 혼이 나 펑펑 오열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였다.

감독 시절 퍼거슨은 맨유의 간판 스타였던 라이언 긱스, 데이비드 베컴 두 사람을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었다고 전해진다. '맨유의 아이돌' 베컴이 퍼거슨의 말 한마디에 머리를 빡빡 밀어버리는가 하면, 그가 '레알 마드리드'로 팀을 옮긴 것도 퍼거슨 감독 때문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퍼거슨은 아무리 뛰어난 선수도 팀에 방해가 된다면 퇴출한다는 신조를 가지고 있어 베컴이 이적을 해도 잡지 않았다고 한다.
이찬원 /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
이찬원 /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의 축구 영웅 '해버지(해외축구의 아버지)' 박지성은 모두가 무서워서 벌벌 떠는 퍼거슨 감독에게 극한의 분노를 참지 못하고 고함을 치며 "왜 컨디션 상태만 묻고 경기에 내보지 않습니까?"라고 물었고, 드디어 퍼거슨의 승낙으로 경기에 나간 박지성은 골을 넣었다.

오늘의 결과는 엄마의 통제는 아들을 파멸을 이르게 했으며, 퍼거슨의 통제는 선수들의 영향을 끌어올렸고 성공으로 이끌며 한 끗 차이로 다른 결과를 만들어냈다.

한편, 흥미진진한 인간 본성 탐구 본격 심리분석 코멘터리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E채널과 웨이브 등 OTT에서 동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숙 2024-03-27 22:47:28
이찬원 한끗차이
트릇아이돌 이찬원 다재다능 한아티스트 최고입니다 응원합니다 본방사수 합니다

김정현 세실리아 2024-03-28 05:35:53
이찬원 한끗차이 응원합니다
꼭 정규편성 으로 오래도록 보고싶어요

코스모스 2024-03-28 07:20:02
이찬원 한끗차이 다재다능 만능스타 기대해요 언제나 믿고보는 찬원님 오내언사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