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처음이자 마지막”…은혁, 슈퍼주니어 D&E 신곡명 ‘지지배’ 논란 해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지현 기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은혁이 2년 4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하는 슈퍼주니어-D&E의 신곡 ‘지지배(GGB)’ 곡명 논란에 대한 심정을 전한다.

오늘(27일) 수요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슈퍼주니어 김희철, 이특, 예성, 은혁이 출연하는 ‘슈주, 안싸우면 다행이야’ 특집으로 꾸며진다.
 
은혁이 9년 전 ‘슈퍼주니어! 나쁜 녀석들 특집’에 이어 오랜만에 ‘라스’를 찾는다. 은혁은 지난해 동해와 함께 SM엔터테인먼트를 나와 회사를 차렸다. 이에 대해 “멤버들이 너무 많다 보니 우리에게 오는 기회는 적어질 수밖에 없고 우리는 해보고 싶은 게 많아서 (SM을) 나오게 됐다”며 이유를 밝혔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이어 은혁은 지난 26일 동해와 함께 슈퍼주니어-D&E로 미니 5집 앨범을 발표했으나, 타이틀곡 ‘지지배(GGB)’ 선공개 당시 곡명에 대한 논란에 휩싸였던 사실을 언급했다. ‘지지배’는 계집을 뜻하는데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여성을 낮잡아 부르는 말”, “시대 흐름을 못 읽는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은혁은 “제목을 바꾸면 되는 것 아니냐”라는 반응에 “모든 제작이 끝난 상태여서 바꿀 수 없었다”라고 토로했다. 또한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라며 ‘지지배’의 댄스를 공개했다고 한다.

앞서 슈퍼주니어-D&E는 타이틀곡 ‘지지배’ 곡명에 대해 해명한 바 있다. 동해와 은혁이 공동대표로 있는 오드엔터테인먼트 측은 “‘지지배’라는 곡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너무 예쁜 지지배’, ‘같이 보던 무지개’ 등의 좀 더 친근한 관계성을 귀여운 가사로 표현한 곡”이라며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하려는 의도는 절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이 단어를 두고 시대성에 대한 각자의 의견 및 불편할 수 있을 거라는 판단을 사전에 좀 더 사려 깊게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다양한 방법을 논의해 봤지만 앨범 제작에 있어 거의 전 부분이 이미 진행된 터라 변경의 제한이 있는 상황”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이후 음악 방송을 모두 취소하기로 결정했음을 알렸다.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