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란 사용"…'편스토랑' 이상엽, 튀긴어묵철판우동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이상엽이 튀긴어묵철판우동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215회에서는 튀긴어묵철판우동을 만든 이상엽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튀긴어묵철판우동 재료는 우동 면 230g, 사각 어묵 1장, 양파 1/2개, 양배추 70g, 대파 1/2대, 쪽파 약간, 숙주 반 줌, 식용유, 간장, 굴소스, 설탕, 고춧가루, 맛술, 후추, 다진 마늘, 버터, 가다랑어포, 수란 재료는 계란 1개, 소금, 식초가 필요하다.

수란 만드는 법은 먼저 냄비에 물 1L를 끓인 뒤 식초 1T, 소금 1t를 넣는다. 물을 한쪽 방향으로 휘저어 회오리를 만든다. 회오리 가장자리에 계란 1개를 조심스럽게 넣는다. 중약불로 약 1~2분간 익히면 완성된다.

튀긴어묵철판우동 만드는 법은 먼저 양파 1/2개와 양배추 70g은 크게 채 썬다. 대파 1/2대와 쪽파 약간은 송송 썬다.

길게 자른 사각 어묵은 기름을 자작하게 두른 팬에 튀긴 뒤, 따로 빼놓는다. 기름이 남아있는 팬에 다진 마늘 0.5T와 썰어둔 양파, 양배추, 대파를 넣고 볶는다.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튀긴 어묵과 간장 3T, 굴소스 2T, 설탕 1T, 고춧가루 1T, 맛술 1T, 버터 20g, 후추 약간을 넣고 볶는다. 끓는 물에 2분간 삶은 우동 면과 물 100ml를 넣고 볶는다.

숙주 반 줌을 추가해 넣고 볶은 뒤 그릇에 옮긴다. 면 위에 만들어 둔 수란과 가다랑어포, 송송 썬 쪽파를 올려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