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계란의 변신"…'편스토랑' 이상엽, 종이컵계란빵-크림브륄레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이상엽이 종이컵계란빵과 크림브륄레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214회에서는 종이컵계란빵과 크림브륄레를 만든 이상엽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종이컵계란빵 재료는 계란 4개, 핫케이크 가루, 우유, 설탕, 소금, 식용유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핫케이크 가루 듬뿍 1컵(종이컵 기준), 우유 1/2컵(종이컵 기준)에 설탕 1T를 넣고 잘 섞어준다. 종이컵 4개에 기름을 골고루 발라주고 반죽을 나누어 붓는다.

계란을 1개씩 깨서 넣고 소금도 한 꼬집씩 넣는다. 포크로 노른자를 살짝 터뜨려준다. 노른자를 터뜨리지 않으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질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약 5분~7분간 돌리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 준다.

크림브륄레 재료는 계란 2개, 바닐라 아이스크림, 설탕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바닐라 아이스크림 6T를 냄비에 넣고 약불로 녹인다. 아이스크림이 모두 녹으면 계란노른자 2개를 넣고 섞는다.

약불에 잘 저어가며 크림 질감이 날 때까지 끓인다. 그릇에 크림을 담고 냉동실에서 약 20분간 굳힌다.

표면에 설탕을 골고루 뿌린 뒤 토치로 설탕을 녹인다. 잠시 식혀 설탕 코팅이 굳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