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우 한지상, "금전 협박도 당해…성추행하지 않았다" 결백 호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배우 한지상이 사생활 논란에 대해 뒤늦게 입을 열었다.

21일 법률신문은 한지상과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한지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한지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보도에 따르면 한지상은 "저는 결코 성추행범이 아니다. 추행하지 않았다"며 "추행이었다면 상대방도 이미 고소를 하지 않았을까. 4년 전 이야기를 꺼내 이슈가 되는 것 자체로 죄송하지만 진실은 꼭 알리고 싶다. 제가 하지도 않은 행동들이 진실인양 박제되고 억측이 되어 퍼지는 상황들이 수치스럽다"고 밝혔다.

한지상의 변호인은 "혼자 말로 대응하며 끌려다닌 4개월과 자필사과문으로 A 씨에 명분을 준 게 안타깝다"고 말했다.

사건은 2019년 9월 10일 발생했다. 당시 한지상이 뮤지컬 '벤허' 공연을 10분가량 남기고 있을 때 A씨에게 메시지를 받았다.

A씨는 한지상과 2018년 5월부터 약 8개월 간 '썸'을 탄 여성이다. A씨는 한지상에게 강제추행을 당했다며 해명을 요구했다. 상호 동의 하에 이루어진 스킨십을 팬심을 이용해 강제 추행한 것처럼 묘사했다는 것.

한지상은 "공연을 끝내고 카톡을 읽었는데 굉장히 심각한 내용이었다. 어떠한 판단을 하기도 전에 '아 이거 협박이다'. 나와 이 사람은 남자와 여자로 만났는데, 갑자기 배우와 팬 관계로 태도가 달라져 있었다"며 "거기다 사실이 아닌 일까지 사실처럼 말을 하니 무서웠다. 일단 달래서 이성적으로 이야기를 나눠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A씨와 합의없는 신체 접촉은 없었다는 한지상은 "순식간에 내가 약자가 됐다. 익명으로 글을 올리면 내가 할 수 있게 없지 않나. 하지도 않은 일로 마녀사냥을 당할까 무서웠다. 무조건 진정시키려고 미안하다는 말을 참 많이 했다"며 "이미 추행이 아니었다는 점에 대해서는 충분히 동의를 구하고 연락이 소홀했던 부분에 대한 사과이지 추행 주장에 대한 사과가 아니었다"고 했다.

매체가 공개한 A씨와 한지상이 나눈 카톡 대화에는 추행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A씨와 한지상은 썸 시작부터 끝까지 애정 가득한 대화를 나눴다. 

A씨는 한지상에게 보상을 언급하며 수차례 협박성 메시지를 보냈다. 한지상은 "처음부터 돈을 달라고 한 건 아니었다. 사과를 수차례 했음에도 만족하지 않고 다른 보상 방법도 생각해 보라니까 돈을 요구하는 거라고 짐작했다. 그게 발단이 돼 공갈죄 성립은 받지 못했다"라며 "상대는 공개 연애를 하든지, 5~10억 원의 금전 보상을 하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후 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장소에서 만난 A씨 한지상에게 "성추행한 거 아니다. 일방적으로 한 것도 아니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지상은 A씨와의 대화를 모두 녹음했다고.

하지만 한지상이 변호사를 선임하고 법적으로 해결하려 하자 A씨는 가깝게 지내는 방송국 지인, 기자, 변호사 등을 통한 배우의 실명 노출 가능성을 언급했다. 한지상은 2020년 3월 A씨를 공갈미수, 강요미수로 고소했다.

한지상은 "저는 정말 고소하기 싫었다. 고소한 순간 이 상황이 알려지게 될 테니까. 그럼에도 고소한 이유는 살고 싶었다. 납득할 수 없는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피폐해진 삶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저는 성추행을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지상은 2020년 여성 팬과 성추문 논란에 휩싸였다. 한지상은 A씨를 공갈 미수 및 강요 혐의로 고소했지만 검찰은 불기소처분을 내렸다. 이후 소속사 측은 "한지상은 위법사실이 없으며 권력을 이용해 만남을 가진 것도 아니다. 호감을 느낀 상태와 있었던 사생활이지만 상대방이 공개 게시판에 피해를 주장한 글을 올린 후 도의적인 책임감에 사과를 했고 그 당시 위력이나 강제적 행위는 없었음을 재차 밝힌 바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