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동훈, '김건희 여사' 질문에 "딱 지난번 했던 말 그대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율 사퇴로 출구 전략' 주장에 "얘기 들은 바 없다"
'尹·韓 서천 정치쇼' 비판에는 "그러면 따로따로 가야 맞았나"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문제와 관련한 입장에 "딱 지난번 했던 말 그대로"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숭실대에서 열린 대학생들과의 간담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김 여사 리스크를 어떻게 풀어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한 위원장은 앞서 국회에서도 기자들에게 "(김 여사 문제에 대한) 제 생각은 이미 충분히 말씀드렸다"며 "지금까지 말씀드려온 것에 대해서 더 말씀드리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함정 몰카'라는 대통령실의 인식을 공유하면서도 "국민들이 걱정하실만한 부분이 있었다"(18일),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할 문제"(19일)라는 입장을 보여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김 여사의 사과를 요구한 김경율 비대위원의 사퇴가 이른바 '윤·한 갈등'의 출구전략이 될 수 있다고 보느냐고 묻자 "그런 얘기를 들은 바가 없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충남 서천시장 화재 현장에 윤 대통령과 함께한 것에는 "여당 대표로서 재난 현장에 갔던 것이고, 특별히 그것(윤 대통령과의 만남)을 계획한 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행보가 '정치쇼'라는 야당 비판에 "그러면 대통령도 오시고, 저도 오는데, 거기서 따로따로 가야 맞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거기서 무슨 다른 얘기를 한 건 없지 않나. 대통령과 여당 대표가 책임 있는 지원책을 만들고 그걸 실천하기 위해 재난 현장을 둘러보는 것이 잘못된 건가"라고도 되물었다.

일부 시장 상인들이 반발한 데 대해선 "다 그러시는 것 같지는 않다. 정부와 여당이 신속하게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상인들을 뵀고, 충분한 지원책을 약속드리고, 바로 실행할 계획"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우리 정치의 핵심은 결국 민생"이라며 "제가 해 온 것들 전부 다 민생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한 하나의 목표를 위해서 가는 것이다. 대통령께서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