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선처없을 것"…오메가엑스 소속사, '템퍼링 주장' 유튜버 인지웅 등 법적대응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그룹 오메가엑스 소속사 아이피큐(IPQ)가 템퍼링 주장과 관련해 법적대응을 진행 중이다.

29일 IPQ는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의 법적 대응 상황에 대해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오메가엑스 / 뉴시스
오메가엑스 / 뉴시스
이에 따르면 IPQ는 템퍼링 주장을 한 유튜버 인지웅의 영상에 대한 방송금지 가처분 및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영업방해에 대한 형사 고소 완료, 전 소속사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와의 3자 합의 내 일방적 귀책 사유에 따른 손해 배상 및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영업 방해, 강제 추행, 정서적 학대에 따른 민·형사 고소 진행, 인지웅 채널에 게시된 주장들을 바탕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국내외 게시물 및 댓글과 해당 채널에 게시된 영상을 확대, 재생산하는 온라인 게시물 일체에 대한 민·형사 고소 예정 소식을 전했다. 

IPQ는 "현 사안과 관련한 모든 온, 오프라인 게시물과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의 의도를 담은 게시물들은 선처 없이 민·형사 고소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법적 절차에 필요한 자료 수집을 모두 완료했고, 이후 관련 게시물들의 삭제 또는 수정 등이 이루어지더라도 사전 수집된 자료들을 바탕으로 선처 없이 법적 절차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유튜버 인지웅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언론사 기자 K 씨가 '오메가엑스 아버지가 기자 출신이라 나와도 아는 사람이라서 기사 부탁을 받았고 단독 욕심에 눈이 뒤집혀 기사를 썼다. 미안하다'라고 한 녹취가 있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K 기자 측이 '그런 사실이 없다'고 항의하자, 인지웅은 "혼선이 와서 실수를 한 것"이라며 자신의 발언을 번복했다. 

이후 오메가엑스 측은 ​​​​​"해당 영상은 전 소속사 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일방적으로 그들의 주장만을 바탕으로 편파적으로 기획돼 진실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있다"라며 "영상에 등장하는 오메가엑스 전 매니저, 관련 사건을 보도했던 기자와 진위 확인을 마친 뒤 언론보도 당시 사건 기록 전체를 확인한 결과, 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와 유튜브 채널에서 주장하는 이야기는 모두 거짓임을 확인했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