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승기♥' 이다인, 결혼 후 '연인'으로 복귀…"대본 재밌고 설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지현 기자) 배우 이다인이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으로 안방 극장에 복귀하며 소감을 밝혔다.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천수진/극본 황진영)이 8월 4일 첫 방송된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다. 남궁민(이장현 역), 안은진(유길채 역), 이학주(남연준 역), 이다인(경은애 역) 등 믿고 보는 배우들과 믿고 보는 제작진이 만나 MBC 명품사극 계보를 잇는 대작의 탄생을 예고한다.

이다인은 '연인'에서 남연준의 정혼자이자 유길채의 가장 가까운 벗 경은애 역을 맡았다. 경은애는 세상의 밝은 면을 먼저 볼 줄 아는 현숙하고 자애로운 여인으로, 전쟁 풍화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강인함을 지닌 인물이다. 2022년 겨울 첫 촬영을 시작으로 2023년 봄, 여름까지 세 계절을 '연인'과 함께하고 있는 이다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연인'은 어떤 드라마인지, '연인' 속 경은애는 어떤 매력을 지닌 인물인지, 이다인은 경은애를 표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
이다인에게 '연인' 출연 결심 이유를 묻자 가장 먼저 나온 답변은 '대본'이었다. 이다인은 "우선 짜임새 있는 대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대본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본을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재밌고 설렜습니다. 이 작품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라고 회상했다.

이다인은 자신이 맡은 경은애에 대해 "늘 자애롭고 은애로우며 따뜻한 심성을 가졌지만 내면만큼은 강인한 캐릭터입니다. 현숙한 여인으로서 늘 평정심을 유지하지만 이따금 은애가 보여주는 엉뚱하고 귀여운, 예상하지 못한 부분들이 시청자 분들께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경은애가 따뜻함과 귀여움, 강인함과 엉뚱함을 동시에 지닌 캐릭터인 만큼 직접 연기하는 배우 이다인에게도 많은 고민이 필요했다. 이에 대해 이다인은 "은애는 늘 차분한 모습을 유지하지만 그 안에 밝음 또한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저 조용하고 어두운 인물로만 보이지 않도록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너무 밝지도, 그렇다고 마냥 어둡지도 않은 은은한 은애의 밝고 차분한 성격을 동시에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연인'의 관전포인트가 무엇인지 묻자 이다인은 "개인적으로 대본을 읽으며 길채와 장현의 장면들이 무척 설렜습니다. 두 배우 분들이 연기하는 장면을 보았는데, 제가 기대하고 상상했던 모습 그대로 너무나도 좋아서 방송에 어떻게 그려질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 여인들이 전쟁과 피난의 풍파를 겪으며 성장하는 모습도 중요 관전포인트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저희 드라마 '연인'은 정말 탄탄한 대본과 멋진 영상미,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까지 다 갖춰져 있습니다. 제가 이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일 만큼 멋있는 드라마입니다. 올 여름, '연인'과 함께해 주세요"라고 시청을 독려해 '연인'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은 8월 4일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