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쿠, 22일 자정까지 닫는다…"사이트 해킹 공격, 개인정보 일부 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가 22일 자정까지 문을 닫는다.

더쿠 측은 홈페이지 메인을 통해 "보안 작업을 위해 6월 22일 오전 0시까지 더쿠를 닫습니다. 사이트 관리에 소홀하여 정보가 유출된 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더쿠
더쿠
이어 "문제해결은 안하고 회피하기 위해서 닫는것이 아니라 이대로 문제가 완벽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픈해 두는것은 더 큰 피해를 야기할 수도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정비에 필요한 인원을 확보하고 제대로 된 보안 대책을 수립하고 피해 구제 대책을 수립하는 동안 더쿠 사이트를 잠시 닫아두도록 결정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회원 여러분에 피해를 입힌것도 모자라 이용에 불편까지 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22일 오전 0시 보다 더 빠르게 오픈하게 되면 바로 사이트 대문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더쿠 측은 "사이트에 대한 해킹 공격으로 일부 정보가 유출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확인된 유출 가능성이 있는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라며 회원 아이디, 이메일 주소, 회원 비밀번호, 회원 비밀번호 찾기 질문·답변, 생년월일을 언급했다.

이어 "더쿠는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지만, 악성코드가 삽입되어있던 기간에 별도로 악성코드가 로그인 시도등을 수집했다면 암호화되지 않은 비밀번호를 공격자가 습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라며 "이중 가장 심각한 피해가 예상되는건 아이디, 비밀번호이며 회원님들께선 더쿠외에도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변경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또한 혹시 모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이메일을 받으실 경우 열람하지 마시고 즉시 삭제 처리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께 크나큰 피해를 입히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