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남 납치살인' 이경우 "고인에게 진심으로 사죄"…연지호 "3억원 받기로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인조, 강도살인·사체유기 혐의 검찰 송치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강남 납치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수서경찰서는 9일 오후 이경우(36)·황대한(36)·연지호(30) 등 3인조를 서울중앙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이경우는 이날 오후 2시께 경찰서를 나서면서 "이번 사건으로 고인이 되신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유가족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검찰 송치되는 ‘강남 납치·살인' 이경우 / 연합뉴스
검찰 송치되는 ‘강남 납치·살인' 이경우 / 연합뉴스
이경우는 "가족에게 너무 미안하다"고도 했다. '언제부터 범행을 계획했느냐', '주사기는 어디서 났느냐' 등 다른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강남 납치·살인' 연지호, 검찰 송치 / 연합뉴스
'강남 납치·살인' 연지호, 검찰 송치 / 연합뉴스
연지호는 '얼마를 약속받고 범행에 가담했느냐'는 질문에 "3억원 좀 넘게 받기로 했다"며 "황대한과 이경우가 '너도 (범행 모의를) 알고 있기 때문에 죽을 수 있다'며 계속 협박하는 바람에 하게 됐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직접 피해자를 살해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다.
검찰 송치되는 ‘강남 납치·살인' 황대한 / 연합뉴스
검찰 송치되는 ‘강남 납치·살인' 황대한 / 연합뉴스
이들은 지난달 29일 오후 11시46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아파트 앞에서 피해자 A(48)씨를 차량으로 납치해 이튿날 오전 살해하고 대전 대청댐 인근에 시신을 암매장한 혐의(강도살인·사체유기)를 받는다.

경찰은 이경우가 범행 계획을 짜고 황대한과 연지호가 직접 실행했다고 판단했다.

이경우는 대학 동창인 황대한에게 과거 가상화폐 투자를 하면서 알게 된 A씨 납치살해를 제안했고, 황대한이 이를 다시 연지호에게 제안한 것으로 조사됐다.

황대한은 "죄송하다", "잘 모르겠다"고만 말했다.

경찰은 코인 투자 과정에서 A씨에게 원한을 가진 재력가 유모·황모 씨 부부가 이경우에게 범행을 사주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전날 오전 남편 유씨를 강도살인교사 혐의로 구속하고 부인 황씨를 같은 혐의로 체포했다.

이경우는 지난달 31일 검거 이후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며 A씨와 관계에 대해서도 입을 다물다가 최근 범행을 자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