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남 대치동 학원가 배포된 '마약 음료' 제조 등 공범 2명 원주서 체포…구속영장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 음료 제조범, 퀵서비스 등으로 전달한 혐의…원주서 검거
학부모 협박에 쓰인 전화번호 중계기 설치 용의자도 함께 체포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학원가에 퍼진 '마약 음료'를 직접 제조하고 전달한 혐의 등을 받는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전날 오후 4시41분께 강원 원주에서 마약 음료를 제조한 혐의를 받는 A씨를, 같은날 오후 2시48분께 인천에선 학부모 협박에 쓰인 전화번호 중계기를 설치한 혐의를 받는 B씨를 각각 검거했다고 8일 밝혔다.

경찰은 이날 두 사람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A씨는 범행에 쓰인 마약 음료를 국내에서 직접 제조한 후 사건 당일 원주에서 퀵서비스와 고속버스를 이용해 시음 행사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B씨는 이 마약 음료를 마신 학생들의 학부모에게 협박 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휴대전화 번호 중계기를 설치·운영한 혐의를 받는다.
뉴시스
뉴시스
앞서 경찰은 지난 3일 오후 6시께 강남구 일대에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수가 개발됐다'며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학생들에게 건넨 일당 4명을 붙잡아 조사한 바 있다. 다만 이들은 '아르바이트를 했을 뿐'이라는 취지로 주장했다.

이들은 총 100병의 마약 음료를 준비한 뒤 2명씩 2개 조를 구성해 각각 강남구청역과 대치역 인근에서 나눠준 것으로 조사됐다. 음료수를 마신 학생들은 어지럼증을 호소했는데, 조사 결과 해당 음료수에선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이후 음료를 마신 학생의 학부모들은 "자녀의 마약 복용을 신고하겠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협박 전화를 받았다고 한다.

경찰은 이번 사건이 마약 범죄와 보이스피싱 범죄가 결합된 범죄인 것으로 보고 '윗선'을 추적해왔다.

특히 협박 전화를 받은 피해자들이 '통화 상대방이 조선족 말투를 쓴 것 같다'고 언급한 것을 토대로, 중국 등에서 배후 조직이 활동하고 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