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늘밥 이은 마늘 요리"…'편스토랑' 심이영, 마늘 비빔 수제비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심이영이 마늘 비빔 수제비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149회에서는 마늘 비빔 수제비를 만든 심이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마늘 비빔 수제비 재료는 찰 밀가루, 찹쌀가루, 전분 가루, 소금, 막걸리, 물, 당근, 양파, 깻잎, 콩나물, 닭다리, 홍고추, 청 고추, 마늘 플레이크가 필요하다.

양념 재료는 통마늘, 들깻가루,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참기름, 들기름, 사과식초, 연겨자, 다진 생강, 닭 육수, 볶은 통 들깨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찰 밀가루 반 컵 70g, 찹쌀가루 반 컵 70g, 전분 가루 1/4컵 40g, 소금을 넣고 막걸리 3T, 물 3T를 넣고 반죽을 만든 뒤 랩을 싸서 상온에 30분간 숙성시킨다.

이어 당근을 채 썰고 소금으로 간 한 뒤 15분간 절인다. 양파와 깻잎을 채 썰어 준비한다. 홍고추와 청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콩나물을 끓는 물에 넣고 데친 뒤 소금 세 꼬집을 넣고 간한다. 닭다리 3개를 끓는 물에 삶고 살을 바른다. 마늘 10개를 잘게 다져 올리브유에 볶는다.

볶은 마늘에 들깻가루 1T,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간장 1T, 설탕 1T, 식초 2T, 연겨자 1/4T, 다진 생강(새끼손톱만큼), 닭 다리 삶은 육수 2T를 넣고 섞어주고 1시간 숙성시킨다.

숙성시킨 양념장에 참기름 1T, 들기름 1t, 통 들깨를 넉넉하게 넣고 섞는다. 숙성시킨 수제비 반죽을 떼어 길고 얇게 펴 준다. 닭다리를 끓인 물에 소금 1T를 넣고 수제비를 4분간 삶는다. 

다 익은 수제비를 찬물에 한 번 헹군다. 그릇에 수제비를 담고 양념장을 수제비에 붓는다. 양념장 위에 생양파, 당근, 닭다리살, 깻잎, 콩나물을 올린다. 청고추와 홍고추, 마늘 플레이크를 올려준 뒤 깨를 뿌린다. 참기름을 한 바퀴 두르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