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터차트, 트와이스(TWICE) 'MORE and MORE' 앨범 판매량 문의에…"판매자료 이상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앨범 판매량에 한터차트가 직접 입을 열었다. 

5일 한터차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일 음반차트 문의 안내'라는 제목과 함께 입장을 게재했다. 

최근 트와이스의 음반 판매량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밝히며, "‘MORE & MORE’ 앨범의 6월 2일 판매량 가운데 18시 경 반영된 10만 장 가량은 ‘Copan Global’과 ‘스타원’ 등의 한터패밀리사를 통해 해외로 판매된 물량입니다. 폐사는 관련 판매 자료를 모두 확인하였고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명확히 밝혔다. 
 
트와이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와이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러면서 "특히 음반 판매량 데이터는 상당히 예민한 사항이며, 법적인 문제로 연결될 수 있기에 더욱 정확하게 확인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2일 한터차트는 속보를 통해 트와이스의 미니앨범 9집 ‘MORE & MORE’(모어앤모어)가 발매 하루 만에 판매량 26만장을 돌파했다고 공식적으로 알렸다. 특히나 자체 초동 판매량을 'Feel Special' 앨범보다 10만 장 이상 넘어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하 한터차트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한터차트입니다.

최근 폐사로 트와이스의 음반판매량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이에 정확한 확인을 진행하느라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MORE & MORE’ 앨범의 6월 2일 판매량 가운데 18시 경 반영된 10만 장 가량은 ‘Copan Global’과 ‘스타원’ 등의 한터패밀리사를 통해 해외로 판매된 물량입니다.
폐사는 관련 판매 자료를 모두 확인하였고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음반 판매량 데이터는 상당히 예민한 사항이며, 법적인 문제로 연결될 수 있기에 더욱 정확하게 확인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저희 한터차트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음반 판매량의 95%이상을 실시간으로 집계하고 있습니다.북미와 남미의 300여 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비롯하여 유럽에서 동남아시아까지 규모가 있는 판매점은 대부분 저희 한터패밀리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폐사는 이용자 분들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각 국가별 음반 판매점들과 유통과정 추적에 대한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따라 국내와 해외 판매량이 구분된 별도의 차트도 기획 중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앞으로도 정확한 집계와 발표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한터차트가 되겠습니다.
늘 한터차트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한터차트 배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