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원희룡 제주지사 선거법 위반 검찰 고발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원희룡 제주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제주지검은 제주도선관위로부터 원 지사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고발장을 제출받았다고 7일 밝혔다.

원 지사는 올해 1월 2일 '도지사가 피자 쏜다!' 이벤트를 벌였다.

그는 새해 첫 업무로 피자배달원 복장을 하고 도내 한 취업 지원기관을 찾아 직원들과 당시 함께 있던 교육생들에게 격려차원에서 피자 25판을 제공했다.

피자 배달하는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달 2일 새해 첫 업무로 피자배달원 복장을 하고 도내 한 취업 지원기관을 찾아 피자를 배달하고 있다. 2020.2.7. [제주도 제공]
피자 배달하는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달 2일 새해 첫 업무로 피자배달원 복장을 하고 도내 한 취업 지원기관을 찾아 피자를 배달하고 있다. 2020.2.7. [제주도 제공]

60여만원 상당의 피자값은 원 지사 사비가 아닌 제주도 일자리과 업무추진비로 지불된 것으로 알려졌다.

원 지사는 또 지난해 12월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더풀TV'에 올린 동영상에서 도내 업체가 생산한 제주 영양식을 판매했다.

당시 원 지사는 '제주특산물 홈쇼핑 MD(상품기획자) 원희룡입니다'라는 콘셉트로 직접 성게죽을 먹으며 홍보, 해당 상품 10개를 판매했다.

선관위는 이 행위를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로 판단, 취업 지원 기관 폐쇄회로(CC)TV를 제출받고 관련 공무원 등을 조사해왔다.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가 인정되면 최고 징역 5년 또는 벌금 최고 1천만원에 처할 수 있다.

검찰은 선거 담당 검사에게 배당, 고발장 내용을 검토하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