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개봉일 D-DAY…예매 순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전체 애니메이션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겨울왕국2’의 흥행 바통을 이어 받은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가 드디어 오늘 개봉했다. 

이를 기념해 특급 제작진 군단부터 도깨비 세계관 확장, 동서양 신화 차용까지 흥미진진한 탄생기 포인트 세 가지가 공개됐다.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가 오늘(19일) 개봉과 동시에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체 애니메이션 중 예매율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전체 예매율에서 3위를 차지해 연말 기대작 ‘백두산’, ‘시동’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무한 지지를 받고 있는 만큼 크리스마스와 연말 극장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역대급 예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가 탄생기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해 관객들의 발걸음을 극장가로 이끌고 있다. 

CJ ENM
CJ ENM

가장 먼저 TV 시리즈와 첫 번째 극장판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의 흥행을 이끈 제작진이 총출동해 눈길을 모은다. 2014년 파일럿 프로그램 ‘신비아파트 444호’를 시작으로, 시즌을 거듭하면서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은 물론 뮤지컬, 게임, 드라마까지 폭넓은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져 무한 지지를 받고 있는 ‘신비아파트’.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11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캐릭터 부문과 애니메이션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했다. 

이처럼 지금의 영광을 있게 한 프로듀서와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만들어낸 이번 극장판은 TV 애니메이션의 매력과는 또 다른 오싹하고 짜릿한 모험을 예고하고 있다. 

화려한 창공 액션부터 하늘도깨비 주비와 전설의 괴수 요르문간드의 등장, 오직 이번 영화에서만 즐길 수 있는 탄탄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획을 진행했던 스튜디오 바주카의 이종혁 CP는 “요르문간드에 대항하는 액션신은 지금껏 신비아파트에서 보지 못했던 색다른 쾌감을 선사할 것이다. TV 시리즈와 지난 극장판 그 이상의 재미를 기대해도 좋다”며 포부를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

땅도깨비인 신비, 금비와 달리 요술로 감춰진 하늘마루에 살고 있는 하늘도깨비 주비의 등장도 눈여겨볼 만하다. 꿀벌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엉덩이와 날개, 비행 고글을 착용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두 개의 망치를 이용한 번개 요술은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천둥의 신 토르를 연상케 해 하늘도깨비의 막강한 능력과 활약을 궁금하게 만든다. 

제작진은 “신비아파트를 상징하는 도깨비 세계관의 확장을 위해 주비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지금껏 봐오던 도깨비와는 차별화되고 신선한 도깨비 세계관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해 ‘신비아파트’에서 보여줄 무궁무진한 도깨비 세계관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극장판에서는 앞으로 등장하게 될 새로운 도깨비에 대한 힌트까지 담겨 있어 극장 관람을 더욱 서두르게 만들 전망이다.

‘신비아파트’는 설화나 귀신들의 사연이 스토리의 중요한 정보로 활용된다. 이번 극장판에서는 하늘이라는 넓은 공간에서 펼쳐지는 모험인 만큼 이를 풀어갈 수 있는 거대한 스케일을 담당할 신화적 존재가 필요했다. 

그런 점에서 북유럽 신화 속에 등장하는 거대한 뱀 요르문간드가 사상 최악의 위기를 가져올 전설의 괴수로 제격이었다. 

입에서 독을 뿜어내는 신화 속 특성을 그대로 살린 요르문간드는 뱀을 촉수처럼 뿜어내는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발휘하고, 점차 힘을 되찾아갈수록 몸집이 거대해지는 등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여기에 창공의 퇴마사 강림과 힘을 합쳐 세상을 구하려는 하늘의 수호신 가루다는 인도 신화에 나오는 상상의 새에서 착안해 탄생했다. 

가루다가 요르문간드에 맞서 싸운다는 플롯에 뱀의 천적이 새라는 디테일한 설정을 더한 것은 물론, 동서양 신화 속 존재들의 신선한 조합에 제작진의 톡톡 튀는 상상력과 세심함은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렸다.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탄생기 포인트 3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는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는 도깨비 신비와 함께 하리, 두리 남매가 하늘도깨비 주비와 하늘마루 성을 지키기 위해, 부활한 전설의 괴수 요르문간드에 맞서는 오싹한 판타지 어드벤처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