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최민용, 깊은 잠 1분도 못 들었다…수면 검사 결과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5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최민용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의 주제는 우리 삶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잠’으로 진행됐다. 낮처럼 밝은 밤을 살아가는 많은 현대인들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잠’은 육체적, 신체적 건강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많은 연구에서도 수면과 건강은 직결돼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 몸신 주치의로 나온 한진규 신경과 전문의는 “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각종 면역력 저하, 당뇨와 비만같은 대사성질환,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몸신 가족의 수면 상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훈은 “저는 30대 때 2년 반정도 수면제를 먹었었다”고 말했다. 게스트로 출연한 최민용은 “평소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 잠 들기까지도 오래 걸리고, 어제는 2시간마다 깨서 미치는 줄 알았다”고 호소했다.검사 결과 최민용은 3단계 깊은 잠을 1분도 들지 못하고 자는 동안 코골이가 심해 호흡이 불안정하고 계속 뒤척이는 모습을 보였다. 

후각을 이용해 ‘꿀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줄 아로마테라피스트 김선희 몸신이 등장해 꿀잠버튼의 재료로 ‘오렌지’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진 뇌파측정을 통해 스트레스로 인해 진폭이 컸던 뇌파를 오렌지 향만으로 편안하고 안정된 뇌파로 변화시켜 출연진들은 깜짝 놀랐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