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휴먼다큐사람이좋다’ 강원래♥김송 부부, 아들 강선 폭풍성장 근황…문나이트 오픈과 클론 영화·6집 계획 “도전 계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휴먼다큐사람이좋다’에서 1990년대 스타였던 클론 출신 강원래와 콜라 출신 김송을 만났다.

13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행복의 주문, 꿍따리 샤바라 - 강원래&김송 부부’ 편이 방송됐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지난 1996년 등장한 댄스 듀오 클론은 데뷔곡 ‘쿵따리 샤바라’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내놓는 음반마다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는 성공 가도를 달렸다. 거칠 것 없는 클론의 강원래에게 삶을 180도 바꾼 시련이 찾아온 건 2000년, 오토바이를 운전하다가 불법 유턴하는 차량에 치이는 큰 교통사고를 당했다. 사경을 헤매다 살아났으나,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았다. 이후 기나긴 슬럼프를 겪으며 재활에 매달렸는데, 당시 늘 곁을 지켜준 김송과 2003년 결혼해 지금에 이르렀다.

부부는 밝은 얼굴로 희망을 말해왔지만 그 이면엔 뒤늦게 찾아온 성장통에 따른 아픔도 분명히 있었다. 장애는 낯선 세상을 다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기에, 익숙하지 않은 삶에 부딪히고 넘어지는 날들이 계속 이어져 왔다. 김송은 “현실을 직시하고 ‘평생을 장애인이 된 남편과 어떻게 살아가지?’하는 생각에 남편한테 모진 말도 많이 했거다. 그러면서 밖에서는 행복한 척, 착한 척하고 두 얼굴로 살았다. 그런데 남편은 제가 선택한 사람인근데 제가 힘들다고 남편한테 제 상처를 쏟아 붓고 있더라. 사람들은 저보고 천사라고 하는데 (그렇지 않다)”며 겸손함을 보였다.

부부의 상처를 말끔히 낫게 해준 존재는 바로 1%의 기적처럼 나타난 아들 강선(6) 군이다. 무려 13년 동안 열덟 번의 시험관 시술을 거친 끝에 품에 아들 강선 군은 두 사람에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가르쳐주었다고 한다. 미운 나이라고 하는 여섯 살 꼬마 아이가 말도 행동도 의젓한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존재만으로 엄마, 아빠를 행복하게 만드는 강선 군은 이날 방송을 통해 폭풍성장 근황을 공개했다.

아들 강선 군을 두고 부부는 또 걱정한다. 훗날 아빠의 장애로 인해 상처받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앞서기 때문이다. 이에 그들은 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들이 장애를 수용하고 당당해질 수 있게 가르치는 중이다. 특히 강원래는 아들과 많은 부분 함께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면서도, 아들의 뒤를 언제나 든든하게 지켜주는 아빠가 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다. 김송 또한 아들이 기댈 수 있는 자상한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아들의 애교가 활력소가 됐는지는 강원래는 새로운 도전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가족을 위해 세상의 편견과 맞서고 싶은 마음도 있다. 그 중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문나이트’ 오픈이다. 과거 현진영, 서태지, 듀스 등 내로라하는 춤꾼들이 모였던 한국 댄스 문화 성지의 부활을 꿈꾸는 것이다. 예전처럼 춤을 출 수 없는 몸이지만, 후배들이 춤을 추는 것만 보아도 뿌듯하다고 한다. 그 밖에도 자신과 클론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과 영화 제작 그리고 클론 6집 앨범 발매 등을 계획 중이다.

‘문나이트’에 대해 강원래는 “춤으로써 내 인생을 바꿔 놓은 곳이다. 내가 ‘그림을 그려야 되나’,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야 되나’라는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아, 나 춤춰야겠다’, 저 친구들처럼, 저런 사람들처럼 ‘춤을 한 번 멋지게 춰봐야겠다’라는 그런 꿈을 갖게 된 곳”이라며 감회에 젖었다.

아들 강선 군에 대해서는 “(덕분에) ‘행복이 이거구나’라고 느껴진다. 정말 행복이 이거구나, 선이 덕분에, 인간의 본능일지 모르겠지만 날 닮았기 때문에 가장 예쁘고. 선이로 인해서 내 인생도 그렇지만 제 아내도 그렇고, 또 우리 부모님도 그렇고, 제 주변도 그렇고, 힘을 주는 것 같고. 선이가 굉장히 대단한 것 같다”고 말했다.

구준엽은 “강원래는 진짜로 너무 고맙다. 포기 안하고 열심히 살아줘서. 왜냐면 포기했으면 주위 사람들 더 힘들었을 텐데 주위 사람들 생각해서라도 자기가 더 열심히 해주고 힘내주고 열심히 살아주고 해서 저희가 더 고맙고 감사하다”며 동료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꺼냈다.

참고로 강원래의 나이는 1969년생 51세다. 그의 아내 김송은 김송 1972년생 48세로 남편보다 3살 어리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사람이좋다’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