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이용한 매운갈비찜 레시피 ‘눈길’…‘비만 예방에 효과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최근 크릴오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기름때를 쉽게 배출해 총 콜레스트롤 감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크릴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지방과 EPA는 중요한 항 염증 기능을 지니고 있어 관절염 및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이와 함께 크릴오일 먹는 법 역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TV조선 ‘살림 9단 만물상’에 소개된 크릴오일을 이용한 매운갈비찜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TV조선 ‘살림 9단 만물상’ 캡처

방송에 소개된 김선영표 매운갈비찜 재료 및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돼지갈비의 핏물을 빼고 양념이 잘 배게 칼집을 낸다. 볼에 뜨거운 물 3컵, 사이다 2컵, 소주 1컵을넣어 20분간 기다려준다. 

그 다음 믹서기에 양파 반 개, 매실청 5 티스푼, 맛술 5 티스푼, 간장 10 티스푼, 다진 마늘 2 티스푼, 청양고추 7개, 고춧가루 4 티스푼을 넣고 갈아준다. 

핏물을 뺀 갈비는 물로 씻어주고 볼에 크릴오일 1티스푼, 물 2컵을 넣어 섞고, 크릴오일을 냄비에 부어 끓인 후 핏물을 뺀 돼지갈비를 넣고 5분간 끓인 다음 대파의 파란 부분을 넣어 돼지갈비의 비린내를 제거한다. 

5분 후 돼지갈비가 어느 정도 익으면 파를 건져내고 양념장을 넣은 다음 갈비와 양념장을 잘 섞고 중간 불에서 20분간 끓인 후 감자, 당근, 양파, 표고버섯을 넣고 10분간 더 졸여주면 완성된다. 

몸에 좋은 크릴오일이지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하면 안되고 과다 섭취 시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