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탈리아, 폭풍우로 사망자 30명 넘어서며 피해 속출…1,400만 그루의 나무 쓰러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이탈리아에서 1주일간 지속하는 폭풍우로 사망자 수가 30명을 넘어섰다.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 섬에서는 이날 일가족 9명이 강물에 잠긴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되는 등 12명이 사망했다.

일가족 시신은 팔레르모 지역의 강 옆에 있는 이들의 주택에서 발견됐으며 한 살과 세 살, 열다섯 살짜리 자녀도 포함돼 있었다. 구조 당국이 시신을 발견했을 때는 강이 범람한 상태였다. 

아그리젠트와 비카리에서는 두 남녀와 다른 한 명의 남성이 각각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명은 홍수로 실종됐다.

시칠리아에서는 주요 도로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군대가 배치됐다.

앞서 이달 2일 이탈리아 사르데냐 섬에서는 여행 중인 독일 국적의 87세 여성과 62세 남성이 내리친 벼락에 맞아 숨졌다. 

이에 지난 4일(현지시간) AFP통신은 소방당국의 집계를 인용해서 한 주 동안 이탈리아 북부와 시칠리아 등에서 폭풍우로 최소 30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지난주 초부터 이탈리아에서는 시속 180㎞의 강풍과 함께 집중 호우가 이어지면서 낙뢰, 산사태, 건물 붕괴, 침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이번 폭풍우로 모두 1천400만 그루의 나무가 쓰러졌다. 인명피해 대부분도 쓰러진 나무들이 차량 등을 덮치는 바람에 일어났다.

이탈리아 농림업협회 측은 "산림을 원래대로 복구하는데 최소 100년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북동부의 베네치아 역시 주요 도로와 광장이 침수되는 등 큰 피해를 겪었다. 

베네치아를 끼고 있는 베네토 주의 루카 자이아 주지사는 "마치 지진을 겪은 것 같다. 거대 전기톱으로 잘라낸 것처럼 수천 헥타르의 산림이 도려내 졌다"고 말했다. 베네토 주 곳곳에서 방파제와 교량, 풍력발전기 등 기간 설비들이 심하게 파손되며 모두 16만명의 주민이 정전 피해를 겪고 있다. 

자이아 주지사는 현재까지 이 지역 경제손실이 최소 10억 유로(1조2천766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제노바 인근 휴양지인 포르토티노는 도로가 모두 끊겨 배로만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탈리아 시민보호청은 "50∼60년 동안의 기상 상황 중 가장 복합적인 기상 상황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6개 주에서는 여전히 최고 상태의 기상 경보가 발령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