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광주, 무더위쉼터부터 폭염안전망 가동까지…폭염에 모든 행정력 동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일 40도에 육박하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 민·관·군이 폭염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일 광주시에 따르면 23일째 이어지고 있는 폭염특보 속에 8월 중순까지를 폭염 한계점으로 보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시민안전 보호에 나서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의 지시에 따라 지난달 27일부터 시민안전실장을 본부장으로 해 4개반 21명으로 구성된 긴급폭염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간부공무원들이 매일 취약계층과 에너지 위험시설, 건설현장, 농축산시설, 도로변형 우려 지역 등 분야별 현장을 방문해 폭염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지난달 31일 광산구 삼도동 가축사육시설과 송정역 택시승강장, 도산동 버스차고지, 1913송정역시장을 찾아 폭염안전망 가동과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이연 시민안전실장도 무더위쉼터 등을 찾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광주시는 폭염안전망 확충을 위해 특교세와 재난기금 등 10억원을 긴급 투입해 무더위쉼터, 그늘막, 살수 차량 등을 확충했다.  
 
육군 향토사단인 31사단은 살수차량 5대를 지원해 도로 등 폭염 해소에 힘을 보탰다. 
 

민간 차원에서도 광주은행은 모든 영업점을 무더위쉼터로 개방했으며 농협은 폭염피해예방 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구방재단은 봉선시장 상인들에게 생수와 부채를 제공하고 북구의 한 기업체는 공원에 생수를 지원하기도 했다.


Tag
#폭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