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러시아 월드컵] 조현우 선방으로 골키퍼순위 6위…후스코어드 평점 기성용에 이어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골문을 지킨 골키퍼 조현우가 화제다.

조현우는 현재 2018 러시아 월드컵 골키퍼순위에서 선방 3건으로 6위에 올랐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골키퍼순위
2018 러시아 월드컵 골키퍼순위

또한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스웨덴전 평가 한국선수 중 2위에 등극했다.

영국의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Whoscored.com)’은 지난 18일 오후 3시(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태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이 종료된 뒤 한국 선수들의 평점을 공개했다.

한국 대표팀 선수들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기성용은 7.77점, 7.55점을 얻은 조현우가 그 뒤를 이었다. 

후스코어드닷컴(Whoscored.com)

특히, 조현우의 선방은 그 무엇보다 돋보였다. 주전 골키퍼로 분류된 김승규(비셀고베)를 제치고 첫 월드컵 출전의 영예를 안은 그.

선발 출장 통보를 받은 조현우는 “골키퍼들은 누가 나가더라도 잘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있었다”며 “긴장했지만 설레기도 했다. 선수들이 정말 많은 힘을 줘서 두렵지 않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18일(현지시간) 오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대한민국-스웨덴의 경기, 한국의 조현우 골키퍼가 스웨덴의 공격을 수비하고 있다. / 뉴시스

그러나 후반 20분 페널티킥으로 결승골을 내준 것은 큰 아쉬움으로 남았다.

조현우는 “분석을 통해 그 선수(그란크비스트)가 보고 찬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준비한대로 안 됐다.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16강 진출에 빨간불이 켜진 대한민국 대표팀은 23일 자정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멕시코와 맞붙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