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조권 소속사 측, ‘경희대 아이돌’에 대해 입장 밝혀…“깊이 사과 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조권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이 공개됐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뉴스에서는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인 A씨가 부정적 방법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실용음악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보도했다. 졸업논문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공연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고 전했다.

해당 아이돌 그룹 출신 A씨가 조권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보도된 내용과 다른 부분이 있어 향후 결과에 관심이 모아졌다.

7일 조권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먼저 조권의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조권은 2015년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해 3월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 아트학과에 입학해 지난해 17년 8월 16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과정을 이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건은 본 건이 문제가 되기 전까지 학교측의 안내에 따라 비논문학위(졸업공연) 심사 절차를 통해 학위를 취득한 것으로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의혹이 제기된 졸업공연 세부 규정에 대해 경희대학교 아트퓨적디자인대학원 담당 지도교수 측에 확인 한 결과 “졸업공연에 대한 세부 규정은 없다. 조권의 경우 특수 대학원이기 때문에 과목 이수나 공연으로도 학위 이수가 가능해 공연으로 대체되었다. 보도 된 바와 같은 졸업공연 세부규정에 대한 내용을 우리 교수님들도 아무도 알지 못한다. 비 논문학위 신청 발표 시 교수진들 앞에서 이런 내용으로 공연을 하겠다고 발표를 하였고, 추후 결과보고서를 받아 졸업을 한 것이다. 규정에 어긋난 것은 없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지난 6일 SBS를 통해 보도된 내용의 팜플렛과 포스터는 조권이 행정 부서에 제출한 졸업공연 확인 서류(팜플렛, 포스터)로 조권은 비논문학위 심사 때 5월 6일 공연 예정이었으나 일정상 부득이하게 공연을 진행할 수 없었음을 밝혔으나 심사에 참여한 교수진은 나중에라도 영상을 제출하라고 했다.

“비 논문학위 심사에서 추후 공연 영상을 추가로 제출하라는 지시사항을 이행하지 않은 것은 조권 본인의 불찰이다”라며 조권의 불찰을 인정하기도 했다.

이어 “당시 심사에서 졸업이 결정된 상황이라 추가 지시사항 이행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은 것 같다. 이로 인해 학위가 취소 된다면 겸허히 받아 들이겠다”라며 잘못함을 인정하기도 했다.

끝으로 소속사 측은 “이번 논란으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분들께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며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조권은 2001년 7월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 코너에서 선발돼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8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보냈다.

조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조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리고 그는 2008년 7월 11일 최장기 연습생 생활을 청산하고 2AM으로 데뷔했다.

2010년 2월 7일 SBS 인가가요에서 ‘죽어도 못보내’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뮤티즌상을 수상했다.

그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깝권’이라는 별명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예능감을 여감없이 드러내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당시 인기를 얻었던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2’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과 2009년 10월부터 1년 3개월동안 가상커플로 출연하기도 했다.

당시 아담부부라는 별칭을 얻으며 높은 인기를 누렸다.

그는 작년 9월 22일 연습생 시절부터 오랫동안 함께해 온 JYP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 후 결별했다.

11월 3일 큐브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해 지난달 10일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새벽’으로 활동 중에 ‘경희대 아이돌’로 밝혀져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