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뉴스쇼’ 남북한 접촉시도, 평화모드위해 열린 자세로 대응할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남북한 접촉에 대해 열린 자세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4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연결했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먼저 김현정PD는 “라디오 첫 출연이신 분”이라며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연결했다.

김pd는 “판문점에 남북한 잇는 전화가 693일 만에 울렸다, 통화시간 20분, 점검 차 정도였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반가운 소식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문제에 대해 평화 모드가 자리 잡고 있는 건 아닌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강경과 외교부 장관은 “올림픽 참가를 넘어 북핵문제, 이산가족 상봉 문제 등 마주보고 이야기를 시작할 일이다”라면서 “경제협력 대화, 핵문제 해결로 이어질 가능성을 열어두려 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우리나라 혼자만의 문제는 아니기에, 미국과 긴밀히 협의해 진행한다고 전했다.

김pd가 “신년사 후 우리는 환영했지만, 미국 분위기는 애매하더라”고 말하자, 강 장관은  “경제협력, 한반도 안보 문제에 대해서는 한미 관계 단단하다”면서 “논의들이 앞으로 더 필요하다”며 말을 아꼈다.

또한, 북한이 평창에 온다는 신년 소식에 대해 “남북한의 접촉이 시도되는 일이라 환영하는 일”이라면서 “모든 가능성 염두해두고 움직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남북한 접촉이 필요한 메시지에 긍정적인 반응이 나왔다”면서 열린 자세로 이를 대응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