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자연 리스트’, 재수사 하나?…덩달아 故 장자연 유작 ‘펜트하우스 코끼리’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故 장자연이 다시 화제다.

25일 한 매체는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검토대상 건에 지난 2009년 발생한 故 장자연 사건이 추가된 것으로 밝혔다.

이어 장자연 리스트와 함께 그의 유작 ‘펜트하우스 코끼리’가 수면 위로 올랐다.

지난 2009년 신인 배우 장씨가 유력 인사들의 접대를 강요받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장씨가 숨진 뒤 얼마 후 공개된 친필 편지에 성상납과 폭력을 강요했다는 내용과 함께 유명 인사의 명단이 공개 돼 파문이 일었다.

당시 경찰은 4개월여에 걸친 수사 끝에 일명 ‘장자연 리스트’에 거론됐거나 유족에 의해 고소당한 언론사와 금융사 대표 등 20명을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으나 유력 인사들은 모두 무혐의 처분했고 김씨와 유씨만 기소했다.

또한 故 장자연의 유작 ‘펜트하우스 코끼리’에 대해서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영화 ‘펜트하우스 코끼리’는 겉으로는 완벽하지만 은밀하고 이기적인 사랑에 빠진 세 친구의 이야기로, 故 장자연이 맡은 역할이 고인의 실제 삶에 일부분 오버랩 돼 씁쓸함을 불러 일으켰다.

영화 ‘펜트하우스 코끼리’ 메인 포스터
영화 ‘펜트하우스 코끼리’ 메인 포스터

극중에서 고인은 육체적 탐닉을 즐기는 성형외과 의사 민석의 내연녀다.

몸만 주면 된다는 남자에게 마음까지 내어주면서 비극이 시작된다.

2009년 10월 29일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열린 ‘펜트하우스 코끼리’ 언론시사회에서 정승구 감독은 “편집을 다 끝내고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하는 단계에서 고인의 사망 소식을 접했다. 조연급이지만 출연 비중이 높고 재촬영할 상황이 되지 못했다”며 1년 정도 개봉이 지연됐음에도 재촬영하지 못했던 사정을 털어놓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